하나금융, 97번째 국공립 괴산하나어린이집 개원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0-14 10:01:01
  • -
  • +
  • 인쇄
농어촌 지역 저출생·고령화 문제 해결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금융은 충청북도 괴산군과 함께 민관 협력으로 건립한 국공립 괴산하나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13일 밝혔다.

 

11일 97번째 국공립 괴산하나어린이집 개원식에 참석한강성묵(맨 뒷줄 왼쪽에서 네 번째) 하나금융 부회장이 송인헌(맨 뒷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괴산군수와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어린이, 내외빈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고자 2018년부터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사측은, 이번 97번째 국공립 괴산하나어린이집이 개원으로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성료에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고 자평했다.

 

국공립 괴산하나어린이집은 괴산군 대사리에 지어지는 괴산미니복합타운내에 위치하며, 신도시 건설로 인해 사라져가는옛 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넓은 부지를 최대한 활용해 한 마을과 같은 풍경이 연상될 수 있도록 조성했다.

 

국공립 괴산하나어린이집은 연면적 949.78㎡, 지상 2층 규모로 총 122명의 영유아를 수용할 수 있다. 보육실 9개를 비롯해 유희실, 중정 놀이터, 자연 놀이터, 옥상 놀이터 등 여러 외부 공간을 조성해 연령별, 활동별로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채광을 고려해 중정 놀이터를 중앙에 배치하고 야외 놀이터 바닥을 친환경 나무칩을 활용하는 등 아이들이 더욱 밝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다. 또한, 아이들의 창의성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순환형 복도와 블록 놀이공간, 작은 도서관 등 풍부한 놀이공간도 조성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강성묵 하나금융 부회장 등이 참석해 어린이집 시설 및 내·외부 공간을 둘러보며 원장, 교사, 학부모들과 97번째 국공립 괴산하나어린이집 개원을 축하했다.

 

강 부회장은 "농어촌 지역은 아동 인구 감소로 지역 내 민간 어린이집조차 없어지는 곳도 있다"며,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통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만들어 일과 가정의 양립뿐만 아니라,지역 인구 소멸 위기 문제해결에 일조하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약 1500억원의 예산을 들여 저출생·경력단절 문제 해결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2018년부터 시작해 오는 10월 말 100호 어린이집 완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저출산·고령화시대 인구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하나금융그룹은 지난 7월 보건복지부 주최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하나금융은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의 후속 사업으로 정규 보육시간외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돌봄보육을 제공하는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주말이나 공휴일에 돌봄보육을 제공하는 주말·공휴일형과 365일 24시간 부모가 원하는 시간에 아이를 맡아주는 365일형 두 가지 형태로 나뉘며, 하나돌봄365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또는 당일에도 전화로 접수가 가능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2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3

컬리, '2026 설 선물 대전'…최대 77%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26일부터 ‘2026년 설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월 1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2,000여 개 설 선물 세트가 참여한다. 최대 할인율은 77%다. 오일과 건강식품, 한우, 화장품 등 명절 선물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설 특가 대표 상품으로는 ‘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