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고객 중심 DNA 전파...해외 현지직원 대상 기업문화 워크숍 실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8-27 15:49:34
  • -
  • +
  • 인쇄
총 19개국 29명 참여...비즈니스 논의
ESG 활동 소개...스포츠 성공사례 공유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27하나금융은 27일 지난 26일부터 양일간 인천 청라 소재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글로벌 현지 직원들과 함께 고객 중심 DNA 전파를 위한 '2024 하나 글로벌 기업문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27일 지난 26일부터 양일간 인천 청라 소재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글로벌 현지 직원들과 함께 고객 중심 DNA 전파를 위한 '2024 하나 글로벌 기업문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2024 하나 글로벌 기업문화 워크숍은 해외 현지직원들에게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Growing Together! Sharing Happiness!)’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을 내재화하고, ‘전 세계 어디서든 손님과 현장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추구하자’는 그룹의 경영철학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총 19개국 29명의 현지직원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글로벌 현황과 전략 ▲기업문화와 인재상 ▲ESG 경영 ▲브랜딩 전략 ▲CS와 비즈니스에티켓 등 현지직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객중심 ▲고객만족 ▲고객행복 등 하나금융의 ‘고객 First’ DNA를 일깨우기 위해 전 세계 곳곳에서 고객과 함께 상생하며 동반성장을 일궈낸 우수 성공사례들을 공유하고, 고객 감동을 위한 실천 과제들을 함께 논의하는 특별 세션도 진행됐다.

 

하나글로벌캠퍼스 내 청라체육관에서 스포츠 체험 활동도 진행했다. 부천 하나은행 여자농구단 선수들의 연습경기 관람 및 경기장 투어, 기념촬영, 굿즈 전달 등 하나은행 여자농구단 선수들과 함께하는 농구 체험을 통해 해외 현지직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프로축구 K리그 타이틀 스폰서 참여 ▲부천 하나은행 여자 농구단 운영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 등 하나금융그룹이 스포츠 인프라 발전을 위해 전개 중인 다양한 ESG 활동을 소개하고, 스포츠를 통해 사람과 사회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금융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첫날 행사장에 참석한 이은형 하나금융 부회장은 해외 현지직원들에게 하나금융그룹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손님을 환영하는 자세로 전 세계로 뻗어가는 하나인의 진취적인 기상’을 형상화한 하나금융그룹 뱃지를 수여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이은형 부회장은 "고객을 가장 우선시하는 '고객 가치' 추구는 하나금융의 강점이자 그룹을 이 자리까지 성장시킬 수 있었던 핵심 동력이었다"며 "각 나라에서 하나금융을 대표하는 직원으로서 고객, 주주, 사회 모두가 함께 하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행복 추구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브라더코리아, G마켓 ‘2026 설 빅세일’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프린팅 전문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2월 설 명절을 앞두고 G마켓에서 진행되는 ‘2026 설 빅세일’ 행사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26일부터 2월 12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으로, 브라더코리아는 선물 및 사무기기 수요 증가에 맞춰 주요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품목은

2

광동제약, ‘비타500 이온킥 제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수분과 활력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제로 이온음료 ‘비타500 이온킥 제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비타민C 500mg과 나트륨·칼륨·칼슘·마그네슘·염소 등 전해질 5종을 함유했다. 앞서 선보인 파우치형 제품 ‘비타500 이온플러스’, ‘비타500 이온액티브’의 흥행에 힘입어 캔과 페트 형태의 RTD(Rea

3

GC녹십자, 창사 이래 최대 매출…영업이익 2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가 창립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실적 개선 흐름을 본격화하고 있다. GC녹십자는 26일 공시를 통해 2025년 연결기준 매출 1조9,913억원, 영업이익 69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18.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배 이상 확대됐다. 특히 7년 연속 적자를 이어온 4분기가 흑자 전환하면서 수익 체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