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출시...5733만 원부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8-10 10:16:43
  • -
  • +
  • 인쇄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 제네시스 최초 후륜조향 적용

제네시스가 대형 세단 G80에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G80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기본 모델 G80의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2.2 등 모든 엔진별로 선택 가능하다. 3.5 터보는 스포츠 성능 사양을 신규 적용한 ‘다이내믹 패키지’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 G80 스포츠 전면 [현대자동차 제공]

 

제네시스는 G80 스포츠 패키지만의 차별성을 위해 ▲프론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 ▲리어 범퍼에 다크 유광 크롬을 적용했다.

여기에 ▲스포츠 패키지 전용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과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맞춘 디퓨저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또한 전용 외장 색상 ‘캐번디시 레드’를 추가했다.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 북쪽 해안 휴양지 캐번디시의 붉은 절벽에서 영감을 받았다.
 

▲ G80 스포츠 내장 [현대자동차 제공]

 

실내엔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 ▲ 하이브리드 위빙과 리얼 카본 가니쉬 ▲메탈 소재 페달을 새로 적용했다. 이와 함께 G80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선택 가능한 전용 내장 색상 옵시디언 블랙과 세비야 레드 투톤을 추가했다.

제네시스는 G80 스포츠 패키지 출시와 동시에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를 새롭게 운영한다.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후륜 조향 시스템 ▲스포츠플러스 모드 ▲ 썸머 타이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의 사양으로 구성됐다.

후륜 조향 시스템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적용됐다. 차량의 주행상황에 따라 전륜 조향과 함께 최적의 후륜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제어한다.

주행 속도 60km/h 이하 저속 주행 시 뒷바퀴를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최소 회전반경이 쏘나타 수준으로 줄어든다. 특히 U턴, 좁은 골목길 주행, 주차 등의 상황에서 편리하다.

고속 주행시에는 전륜과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하여 차량의 횡방향 미끄러짐을 억제한다.

스포츠플러스 모드를 추가해 초기 발진 성능과 변속 응답성을 개선하고 썸머타이어를 통해 제동거리도 단축했다.

여기에 액티브 로드노이즈 컨트롤을 적용해 엔진음은 살리고 불편한 노면 소음은 대폭 개선했다.
 

▲ G80 스포츠 측면 [현대자동차 제공]

 

G80 스포츠 패키지의 가격은 ▲가솔린 2.5터보 모델 5733만 원 ▲가솔린 3.5 터보 모델 6253만 원 ▲가솔린 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 모델 6558만 원 ▲디젤 2.2 모델 5871만 원부터 시작한다.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 패키지는 차별화된 전용 내외장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차량”이라며 “3.5 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