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우대금리 축소…최대 1.9%P↓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0-24 10:21:13
  • -
  • +
  • 인쇄
신용대출 금리 1.0~1.9%p 인상
일반 신용대출은 그대로 유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이 '신용대출 갈아타기' 금리를 오는 25일부터 인상한다. 가계대출 총량 관리에 더해 주택담보대출 등을 받기 어려워진 대출 수요가 신용대출로 몰리는 조짐이 보이면서다.

 

▲우리은행 명동 본사 전경.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에 따르면 '대출이동시스템을 통한 신용대출 갈아타기' 우대금리를 축소·삭제한다. 우대금리를 내리면 그만큼 대출금리가 인상되는 효과가 있다.

 

최대 1.9%포인트인 ▲우리 WON하는 직장인대출 ▲우리 스페셜론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 ▲우리 WON플러스 직장인대출 ▲우리 씨티대환 신용대출(갈아타기) ▲우량 협약기업 임직원대출(PPL)의 우대금리는 삭제한다.

 

우리은행은 전날 적립식예금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 금리를 연 2.20%에서 2.00%로 0.20%포인트 내렸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대출이동시스템을 통한 신용대출 갈아타기 외에 일반 신용대출은 변경사항이 없다'면서 "가계대출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직원 대상 ‘2025 외국환 골든벨’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전국의 외국환 우수 직원들이 참여하는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인 ‘2025 외국환 골든벨’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외국환 골든벨’은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시작한 외국환 전문 지식 경연대회로 올해 20회차를 맞는 하나은행의 오랜 전통이자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

천재교육, 금천구에 ‘연말 이웃사랑 물품' 기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천재교육이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를 위한 대규모 물품 기부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천재교육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연말 이웃사랑 물품 전달식’을 열고 총 3억2472만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전달식에는 최정민 천재교육 회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한

3

KB국민은행, '초록우산' 환아 지원 기부금 1억원 전달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아지원 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고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