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엔 역시 판콜에스", 3년 연속 감기약 시장 매출 1위 수성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2 10:27:0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화약품의 감기약 브랜드 ‘판콜에스’가 3년 연속 국내 감기약 시장 매출 1위를 지켰다.


동화약품은 22일 “판콜에스가 2025년 IQVIA(아이큐비아) 3Q MAT(지난 12개월 누적 기준)에서 380억 원의 매출로 감기약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국내 감기약 시장 규모는 약 1,323억 원으로, 판콜에스는 약 29%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 판콜에스.

판콜에스는 2022년 4분기~2023년 3분기 기준 IQVIA 데이터에서 처음 매출 1위에 오른 뒤 3년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출시 50년이 넘은 제품임에도 꾸준히 소비자 신뢰를 받고 있다”며 “품질과 안전성을 지속 강화해 감기약 시장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1968년 출시된 판콜은 해열·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중심으로 한 감기약 브랜드다. 현재 성인용 일반의약품 ‘판콜에스’, 소아용 시럽제 ‘판콜아이콜드 시럽’, 편의점 판매용 ‘판콜에이’, 올해 선보인 차(茶) 타입 감기약 ‘판콜에이치’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동화약품 자체 집계 기준 판콜류 매출은 2024년 573억 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