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정우진)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대표 이윤식)가 미래 커머스 방향을 제시하는 ‘Z커머스 컨퍼런스 2021(Z Commerce Conference 2021)’의 개최를 앞두고 티징 영상을 25일 공개했다.
Z커머스란 판매자와 소비자의 경계 없이 누구나 커머스의 생산과 소비를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즐기는 시대를 의미한다.
![]() |
▲ NHN고도가 ‘Z커머스 컨퍼런스 2021’ 티징영상을 공개했다. [NHN고도 제공] |
‘Z커머스 컨퍼런스 2021’은 커머스 선도기업으로 거듭난 NHN고도가 개최하는 첫 컨퍼런스다. 구글과 마크 얼라이언스 같은 글로벌 기술 파트너들과 Z커머스를 이끌어갈 주요 커머스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해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행사다.
오는 6월 1일 오후 2시에 유튜브와 네이버TV의 실시간 방송을 통한 온라인 개최를 앞두고 있다.
NHN고도가 오늘 공개한 티징 영상에는 컨퍼런스 연사로 참여하는 커머스 리더들이 출연해 Z커머스 시대에 필요한 키워드와 프레이즈를 제시했다.
앞으로 커머스의 변화에 대해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누구나 쉽게 판매자가 되는 시대’, 이준영 소비트렌드 전문가 겸 교수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제일기획 GETTT(겟트) 박지현 대표는 ‘어떻게 팔까가 아닌 어떻게 살까가 중요한 시대’라고 답했다.
이에 더해 김수경 파우더룸 파우컴퍼니 대표는 ‘단순한 구매가 아닌 놀거리가 되는 시대’, 김용대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 교수는 ‘빅데이터가 중요해지는 시대’,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커머스가 감성의 영역이 되는 시대’라고 답변했다.
컨퍼런스 당일 연사들은 이 키워드를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하게 된다.
NHN고도 측은 “‘Z커머스 컨퍼런스 2021’은 무료로 어디서든 누구나 시청 가능한 온라인 컨퍼런스인 만큼 최대한 많은 분들이 참석해 NHN고도와 함께 미래 커머스를 계획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Z커머스 컨퍼런스 2021’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가능하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