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5-26 11:30:59
  • -
  • +
  • 인쇄
올인원 결제 단말기 등 전시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나만을 위한 생활금융 플랫폼’ 소개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국내 최대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개최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26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박람회에 참가하는 NHN페이코는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하며 페이코의 대표 서비스들과 기술을 공개한다.
 

▲ NHN페이코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 참가해 맞춤형 생활금융 경험을 제안한다. [NHN페이코 제공]

 

‘핀테크 스케일업관’에 마련된 페이코 전시관에서는 결제 솔루션과 단말기, 마이데이터, 인증서 등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페이코 생활금융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최다 간편결제 방식을 제공하는 ‘페이코 결제’를 비롯해 결제 인프라를 기반으로 빠르게 확산 중인 ‘페이코 오더’와 ‘페이코 식권’은 시연 영상을 통해 간접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처음 공개되는 ‘페이코 결제 단말기’도 주목할 만하다. 이 제품은 서명 패드와 리더기를 일체화한 올인원 단말기로, IC 카드, MST, NFC, QR 및 바코드 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지원한다.

하반기 출시를 앞둔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도 미리 볼 수 있다. NHN페이코가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일환으로 준비 중인 페이코 금융자산관리 서비스는 금융 통합 조회와 함께 데이터 분석 기반의 자산 관리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의 페이코 전시관 [NHN페이코 제공]

 

전시관에서는 페이코 금융마켓과 연계한 금융 상품 추천 모델을 소개함으로써 나만을 위한 생활금융 플랫폼을 제안할 계획이다.

NHN페이코는 행정안전부 공공분야 전자서명 사업자로 선정된 유일한 핀테크 기업이다. 자체 기술로 개발한 간편인증 서비스인 ‘페이코 인증서’의 높은 편의성과 보안성을 이번 박람회에서 소개한다.

NHN페이코 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참가해 페이코의 다양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많은 파트너 및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페이코 전시관에서 언택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나만의 생활금융 플랫폼을 발견하고 더 나은 일상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자분쟁 해결 동대구역 역세권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 선착순 할인 분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구 교통의 중심에 자리한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이 회사보유분을 대상으로 선착순 할인 분양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최근 건설업계 전반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아파트 하자 분쟁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 체계적인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해 수요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은 동대구역 바로 앞 초역세권이라는

2

방재시험연구원, ‘중대재해처벌법 특별교육과정’ 개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화재보험협회 방재시험연구원은 오는 10월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서울 여의도 본사 대강당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 실무’ 특별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022년 1월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기업 경영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나, 법에 대한 이해 부족, 모호한 조항 해석, 형사처벌 리스크

3

하나은행, 임영웅 담은 'HERO 체크카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8일, 하나카드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적립 혜택과 특별한 기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가수 임영웅의 사진을 담은 'HERO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HERO 체크카드'는 고객이 일상에서 카드 사용을 통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분야별로 다양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멜론·유튜브·넷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