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첫 ESG추진위원회 개최···연내 탄소중립 전략 수립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6-02 10:36:52
  • -
  • +
  • 인쇄
ESG 경영성과와 향후 추진계획 논의
농협금융 TCFD 고도화 계획 보고시가 가져

NH농협은행이 ESG경영 내실화를 위한 첫 ESG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ESG추진위원회는 농협금융그룹의 ESG경영을 공유하고, 농협은행의 ESG 경영전략 수립과 추진방향을 총괄하는 협의체로, 관련 부서장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동안의 ESG 경영성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논의하고 농협금융 TCFD 고도화 계획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5월 31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제1차 ESG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 5월 31일 개최된 ESG추진위원회에서 김춘안 위원장(농업・녹색금융부문 부행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올해 1분기 주요성과로는 환경공단과 업무협약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할당업체 금융지원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점과, 작년에 수립한 재생에너지 전환계획에 따라 전체 전기사용량의 1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한 점을 꼽았다.

농협은행은 농협금융지주와 함께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2차 컨설팅을 통해 PCAF(탄소회계금융협회) 방법론을 활용한 자산 포트폴리오 탄소배출량을 측정하고, 기후시나리오에 따른 SBTi(과학기반감축목표 이니셔티브) 방법론에 의거 탄소중립 목표를 설정하여 금년 11월까지 전략 및 세부 실행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춘안 위원장(농업.녹색금융 부문 부행장)은 “향후 공공기관과 MOU체결을 통해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TCFD 고도화를 성공적으로 이행하여 ESG 선도은행으로 발돋움 하는데 ESG 추진위원회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손보 “경영개선권고 위법 가능성"ㅋ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금융위원회의 '경영개선권고'에 대해 롯데손해보험이 반박하고 나섰다.금융위는 5일 오후 정례회의를 통해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에 대한 적기시정조치 '경영개선권고'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금융당국은 롯데손보 자본 적정성이 취약하다고 판단, 건전성 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정기검사와

2

CJ온스타일, 가습기·전기매트도 ‘오늘도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에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면서 겨울철 계절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때 이른 초겨울 추위를 대비해 가습기·전기매트·온열기기 등 약 100여개 겨울 계절가전에 ‘오늘도착’ 등 빠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추위가 시작된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계절가전 주문금액을

3

김승연 회장, 한화 선수단에 준우승 기념 오렌지색 아이폰으로 '찐사랑' 증명
[메가경제=정호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한화이글스의 2025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선수단에게 팀 상징과 같은 '오랜지색'의 아이폰을 선물했다. 이 아이폰 17 프로는 선수단과 스태프 총 60명에게 전달됐다. 5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아이폰을 건네며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