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뮤지컬로 풀어낸 라면 역사? 삼양식품,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2 10:51:42
  • -
  • +
  • 인쇄
브랜디드콘텐츠 대상, 오디오 금상···유튜브 조회수 843만회

삼양식품이 지난 9월 선보인 삼양라면 ‘평범하게 위대하게’ 광고가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한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전달하는 ‘삼양라면 IMC 캠페인 -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렀다.

광고 오픈 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 유튜브 인기동영상 26위에 랭크됐고, 12월 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843만회에 달하는 등 화제가 됐다.
 

▲사진 = 삼양식품 제공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매체를 아우르는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종합광고상이다.

13개 일반 부문과 3개 특별 부문으로 나눠져, 매년 약 2000점의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심사 기준은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기획의 전략성 등을 꼽을 수 있고, 올해는 모두 69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양식품의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브랜디드콘텐츠 부문 대상과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1963년 출시한 대한민국 원조 라면인 삼양라면을 주제로 뮤지컬 형태의 광고를 선보였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