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뮤지컬로 풀어낸 라면 역사? 삼양식품,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2 10:51:42
  • -
  • +
  • 인쇄
브랜디드콘텐츠 대상, 오디오 금상···유튜브 조회수 843만회

삼양식품이 지난 9월 선보인 삼양라면 ‘평범하게 위대하게’ 광고가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한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전달하는 ‘삼양라면 IMC 캠페인 -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렀다.

광고 오픈 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 유튜브 인기동영상 26위에 랭크됐고, 12월 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843만회에 달하는 등 화제가 됐다.
 

▲사진 = 삼양식품 제공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매체를 아우르는 명실상부 한국 최고의 종합광고상이다.

13개 일반 부문과 3개 특별 부문으로 나눠져, 매년 약 2000점의 작품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심사 기준은 크리에이티브, 작품의 완성도, 브랜드와의 연관성, 메시지 전달성, 사회 반영적 표현성, 기획의 전략성 등을 꼽을 수 있고, 올해는 모두 69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양식품의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브랜디드콘텐츠 부문 대상과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1963년 출시한 대한민국 원조 라면인 삼양라면을 주제로 뮤지컬 형태의 광고를 선보였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덕분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락앤락' 협업 제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홈술’ 트렌드와 가을 캠핑족을 겨냥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진로’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리빙 분야의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음용 경험을

2

CJ대한통운, 현대커머셜과 상생금융 제휴 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현대커머셜과 손잡고 화물차주들의 차량 교체 부담을 낮추는 상생금융 제휴 상품을 선보인다. 기존 할부상품 대비 금리를 낮춰 실질 구매가를 절감하고, 노후차량 교체를 촉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31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위수탁차주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하는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운영하

3

놀유니버스, 'NOL 라이브' 올해 누적 조회수 5000만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NOL 라이브’의 콘텐츠를 여행ㆍ여가 전 영역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31일 놀유니버스에 따르면 NOL 라이브는 올 한해에만 누적 방송 389회, 누적 조회수 5천만 회, 협업 파트너 300여 곳 등을 기록하며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NOL’ 브랜드 체계 아래 N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