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항공기 탑승구 정보’ 실시간 제공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3 10:59:5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항공기 탑승구 정보를 실시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은 13일 홈페이지 ‘실시간 출도착’ 페이지를 통해 국내외 전 공항에서 출발하는 자사 항공편의 탑승구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 [사진=이스타항공]

 

탑승구 번호는 항공편 출발 최소 3시간 전부터 표출된다. 출발·도착·지연 등 운항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승객은 공항 내 이동 동선을 줄이고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이스타항공은 슬로건 ‘Easy Flight’에 맞춰 공항 이용 편의 개선에도 나섰다. 올해 1월부터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탑승구를 셔틀트레인 이용이 필요 없는 여객동(1~50번)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간 인천공항 출·도착편 다수가 탑승동(101~132번)에 배정돼 승객이 셔틀트레인을 이용해야 했으나, 올해부터는 여객동 배정 비중을 확대할 예정이다.

 

체크인 카운터도 제1터미널 H카운터에서 F카운터로 이전했다. F카운터 인근에는 위탁 수하물을 직접 부칠 수 있는 ‘셀프백드랍’ 시스템이 설치돼 있다. 카운터 대기 시간이 길 경우 셀프체크인과 셀프백드랍을 통해 신속한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F카운터는 출국장과도 인접해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공항 이용 전반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승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스, 설맞이 '실속 패키지' 출시…가성비 강화로 소비 부담 낮춰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를 높인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패키지의 대표 상품인 '카스 프레시 슈퍼세일팩'은 330ml 캔 24개로 구성되며, 기존 가격보다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명절 시즌 동안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2

시몬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하이엔드 리빙관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으로, 특급호텔 스위트룸 침대로도 유명하며, 2018년 출시 2년 만에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월 판매량 300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

3

희망브리지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 참여자 13만명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소방관 처우 및 인식 개선을 위한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 참여자가 13만명을 넘어섰다고 13일 밝혔다. 캠페인은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공무원에 대한 존중과 공감대를 확산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됐다. 배우 박해일과 수애는 캠페인 영상 내레이션으로 기부 참여를 독려하며 국민적 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