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세빛섬서 ‘ESG 페스티벌’ 개최…친환경 축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30 11:05:37
  • -
  • +
  • 인쇄
리젠으로 만든 친환경 가방‧티셔츠 등 경품 증정

효성은 내달 8일 서울시 서초구 세빛섬 일대에서 ‘효성과 함께하는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서울 시민 15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 포스터. [효성 제공]

 

세빛섬이 주최하고 효성이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회색빛의 서울 빌딩 숲 사이에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세빛섬‧한강공원 일대를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색깔들로 바꾸어 나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 축제는 효성의 친환경 비전을 담은 ‘Make Your Color’라는 슬로건에 따라 7가지 색깔을 테마로 각각의 의미에 맞는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효성은 이번 페스티벌로 효성의 친환경 미래 기술을 소개하는 동시에 세빛섬이 시민들의 새로운 친환경 테마 공간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리젠으로 만든 티셔츠를 입고 한강을 걷는 ‘세빛 리젠 워크’ ▲세빛섬 반포 한강공원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세빛 리젠 플로깅’ ▲친환경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빛 한강 요가 클래스’ ▲ ‘세빛 뮤직 콘서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효성의 친환경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효성 리젠존’과 ▲탑텐 밸런스 ▲큐클리프 ▲동구밭 ▲라이트브라더스 등 국내 친환경 대표 브랜드를 소개하는 ‘친환경 브랜드존’도 운영된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참여하면 효성의 대표 리사이클 섬유인 리젠으로 만든 친환경 가방‧티셔츠 등 경품도 증정한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친환경 활동은 기업 경영과 삶에서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됐다”며 “이번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로 친환경이 우리 삶에 더욱 친밀하고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