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 임원 인사 실시···각 사업 전문성 강화에 방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11:29:45
  • -
  • +
  • 인쇄
대표이사 선임 1명 포함, 승진 3명 신규선임 2명

동원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는 2022년 대표이사급 인사를 1일 실시했다.
 


 

동원로엑스에서 물류사업을 맡아온 물류전문가 박성순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대표이사를 맡긴다. 기존 김종성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해 물류사업 전반에 대한 경영 자문 역할을 맡는다.

동원그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에서 제조, 개발, 영업 등을 두루 경험한 장성학 립시글로벌㈜ 대표이사를 영입해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부문 경영을 총괄하는 부사장에 임명했다.

최근 동원시스템즈의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며 대규모 투자가 에상되는 2차전지 사업부문은 조점근 사장이 계속 맡아 적극적 사업확장을 추진한다.

동원그룹은 이와 함께 동원시스템즈 패키징사업부문 대표이사인 서범원 전무와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이사인 강동만 전무를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사업 강화를 위한 적극적 역할을 주문했다.

동원시스템즈의 민은홍 전무는 동원산업 경영총괄로 배친된다. P&G 출신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경험을 갖고 있는 민 전무는 1970년생 젊은 인력으로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신사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업부문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잠재력과 전문성을 갖춘 젊은 인재를 기용하는 내용의 대표이사급 경영진 인사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발령일자는 12월 1일이다.

1. 대표이사 선임 (1명)
▣ 동원로엑스 박성순 부사장 (승진)

2. 승 진 (총 3명)
▣ 부회장 (1명)
- 동원로엑스 김종성

▣ 부사장 (2명)
- 동원시스템즈 패키징사업부문 대표이사 서범원
-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이사 강동만

3. 신규선임 (총 2명)
▣ 부사장 (1명)
- 동원시스템즈 소재사업부문 경영총괄 장성학

▣ 전무 (1명)
- 동원산업 경영총괄 민은홍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