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카이스트‧포스텍‧한양대 ‘채용연계형 AI 석사’ 모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1 11:29:59
  • -
  • +
  • 인쇄
대학원 입학금 포함, 등록금 전액과 연구 지원비 지급

KT가 1일부터 카이스트‧포항공대‧한양대에 개설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해 한양대와 인공지능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첫 협약을 맺고 지난 3월부터 이 과정을 개설해 운영해왔다. 이어서 올해 카이스트‧포항공대와도 협력해 내년 봄학기부터 총 세 곳의 대학에서 KT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 AI 석사과정 모집포스터 [KT 제공]

 

모집 분야는 ▲음성처리 ▲자연어처리 ▲그래픽스‧컴퓨터비전 ▲머신러닝‧딥러닝 등 4개 분야다. 모집에 지원해 최종 선발된 신입생들은 내 3월부터 카이스트‧포항공대‧한양대에서 인공지능 핵심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K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총 30명 규모, 5년간 총 150여 명의 AI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에게 재학 기간 대학원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한다.

포항공대의 경우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학생들은 KT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 GPU(그래픽 처리장치) 서버를 AI 연구‧실험에 활용할 수 있다.

KT R&D 전문가의 지속적인 멘토링 등을 통해 최신 기술 트렌드 및 논문‧특허 작성 노하우도 배울 수 있다.

방학 기간에는 KT 연구 인턴십에 참여해 KT가 보유하고 있는 대규모 AI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하는 등 학계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제 개발 환경상 이슈를 접해볼 수 있다.

인턴십에 참여하는 기간에는 소정의 급여도 받는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1일부터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세 대학 석사과정의 내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이 시작된다.

최종 합격자 선발은 ▲서류전형 ▲인적성·코딩검사 ▲실무‧임원 면접 ▲대학원 입학전형 등을 거쳐 진행될 계획이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부사장)은 “이번 AI 석사과정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이 AI 산업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대표이사후보 면접 대상자 3인 선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사회)는 지난 11월 16일까지 접수된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후보군을 압축했으며, 그 결과 3명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후보 심층면접 대상자(가나다순)는 박윤영, 주형철, 홍원표 후보다. 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2

KB국민은행, ‘2025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AI 활용이 증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KB국민은행이 자체 수립한 ‘AI 거버넌스’를 충실히 이행한

3

서울사이버대, ‘극실사 AI 버추얼 교수’ 24시간 라이브 면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실제 인물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고품질 실사 캐릭터를 활용한 ‘AI 버추얼 교수’ 시스템을 공개하며 사이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서울사이버대는 9일 김환 AI크리에이터학과장의 외모와 목소리,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완벽하게 복제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급 AI 아바타를 도입, 36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