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골프장 디지털혁신 협력…“야간‧날씨 조명 최적화 솔루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1 11:54:47
  • -
  • +
  • 인쇄
“균일한 빛 공급으로 양질의 잔디성장 환경 조성 기대”

KT는 파인테크닉스와 골프장 디지털혁신(DX)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골프장 LED조명 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플랫폼 구축‧고도화 ▲제품 개발‧공급 ▲공동 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KT가 플랫폼 구축‧연동을 파인테크닉스는 연동 제품의 개발‧공급을 맡는다.
 

▲ (왼쪽부터) 김근우 파인테크닉스 대표와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KT 제공]

 

KT는 LED조명 전문 기업 파인테크닉스와 함께 시간대‧날씨를 고려한 최적의 조도‧원격 제어가 가능한 LED조명 솔루션을 준비해 골프장 DX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양사 간의 협력으로 준비되는 LED조명 솔루션이 골프장 운영 효율성 개선과 최적의 조명 환경을 통한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균일한 빛 공급으로 양질의 잔디성장 환경 조성 등 골프장 운영 전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김병균 KT 디바이스사업본부장(상무)은 “지속적인 골프장 DX 서비스를 만들어 디지코 KT로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근우 파인테크닉스 대표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