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테이블매니저와 AI로 '외식업 전화 예약 자동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2 18:00:11
  • -
  • +
  • 인쇄
자동 예약 기능, 미용‧부동산 등 다른 업종까지 확대 예정

KT가 외식업 예약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테이블매니저’와 손잡고 KT AI(인공지능) 통화비서에 외식업종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을 새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온 고객의 전화를 인공지능이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매장 유선 번호로 전화하면 AI 통화비서 전용 앱에서 설정한 문구에 따라 인공지능이 전화 응대를 한다.
 

▲ 서울시 성동구의 한 베이커리에서 KT AI 통화비서가 고객의 요청사항을 받고 있다. [사진=KT 제공]

 

이번에 업데이트한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을 사용하면 사전에 설정한 방문 인원이나 예약 시간 등 매장 운영 정책에 따라 AI 통화비서가 통화내용을 실시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예약 가능 여부를 판단하고 자동으로 예약을 확정해준다.

이와 함께 AI 통화비서에서도 포털‧메신저에서 제공하는 외부 예약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외부 채널을 통해 확정된 예약도 AI 통화비서에서 한 번에 조회하고 응대할 수 있다.

KT‧테이블매니저가 함께 개발한 이번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은 별도 추가 비용 없이 AI 통화비서를 사용 중인 외식업 고객이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향후 KT는 테이블매니저와 함께 AI 통화비서의 자동 예약 기능을 미용‧부동산 등 다른 업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 AI 통화비서는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추석 장바구니 물가' 낮춘다...초절약 쇼핑대전 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추석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오는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초절약 쇼핑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돼지고기, 한우, 사과, 연어 등 고객 수요가 높은 신선 먹거리와 냉동 떡갈비, 맛살류, 양념장 등 주요 제수용품을 특가로 준비했다. 먼저 돼지고기와 한우 등심을 특가 판매

2

백미당, ‘정선 유기농 블루베리’ 담은 신메뉴 선봬…지역 상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백미당이 강원도 정선 유기농 블루베리를 활용한 시즌 메뉴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메뉴는 정선 블루베리를 담은 요거 스무디 정선 블루베리를 담은 요거 디저트 컵이다. 이번 신메뉴는 블루베리와 요거트의 조화를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요거 스무디는 유기농 블루베리 스무디 위에 요거트를 더해 달콤하면

3

IBK기업은행, 중기 ‘고용·노동’ 최우선 정부 정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400개사와 소상공인 100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 중소기업 지원정책 수요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소기업이 정부에 바라는 최우선 정책 과제는 고용·노동’(37.3%)으로 조사됐다. 이어 ‘금융·세제’(28.0%), ‘기술·산업’(17.3%), ‘수출·판로’(9.8%), ‘규제·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