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이지스, 3D 디지털 트윈 플랫폼 서비스 구축 '맞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6 11:30:33
  • -
  • +
  • 인쇄
차세대 게임스트리밍 솔루션 활용

KT는 디지털트윈 사업 기회 발굴과 확대를 위해 이지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3D 지도‧공간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서비스를 공동 구축한다. 정부‧지자체와 일반 기업 대상으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제공 사업에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 김성호 이지스 대표(왼쪽)와 박정호 KT 커스터머DX단 상무가 업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KT 제공]

 

KT는 클라우드 게임서비스 ‘게임박스’에 사용 중인 ‘차세대 게임스트리밍 솔루션’을 디지털 트윈 분야에 활용하고 있다.

KT 융합기술원이 개발한 이 솔루션은 클라우드 서버에 게임을 설치한 후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기 사양과 상관없이 고사양의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를 디지털 트윈 분야에도 적용해 저사양의 기기에서도 고화질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동이 가능하다.

이지스는 20여 년간 3D 공간정보 가공 기술을 축적해 자체 GIS 엔진을 개발한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3D 지도‧공간정보 등 3차원 정밀 데이터 가공을 협조하고, 재난 안전과 통합관제, 시설관리 시뮬레이션 시스템 구축‧제공에 협력할 계획이다.

박정호 KT 커스터머DX단 상무는 “차세대 게임스트리밍 솔루션을 활용해 디지털트윈 시장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대표이사후보 면접 대상자 3인 선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사회)는 지난 11월 16일까지 접수된 사내·외 대표이사 후보군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후보군을 압축했으며, 그 결과 3명의 심층면접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표이사 후보 심층면접 대상자(가나다순)는 박윤영, 주형철, 홍원표 후보다. 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후보

2

KB국민은행, ‘2025 한국의 경영대상’ 수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Innovative Service of the Year’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이번 수상은 AI 활용이 증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KB국민은행이 자체 수립한 ‘AI 거버넌스’를 충실히 이행한

3

서울사이버대, ‘극실사 AI 버추얼 교수’ 24시간 라이브 면담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실제 인물과 구별하기 힘들 정도의 고품질 실사 캐릭터를 활용한 ‘AI 버추얼 교수’ 시스템을 공개하며 사이버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서울사이버대는 9일 김환 AI크리에이터학과장의 외모와 목소리, 미세한 표정 변화까지 완벽하게 복제한 ‘디지털 트윈(Digital Twin)’급 AI 아바타를 도입, 365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