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대 전용 혜택 플랫폼 ‘Y박스’ 개편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7-22 11:48:04
  • -
  • +
  • 인쇄
굿즈‧음악감상 기능 ‘와이숍‧와이믹스’ 추가

KT는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가 데이터 혜택 앱 ‘와이박스’에 신규 기능을 추가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Y박스는 데이터 나눔 기능 외에도 20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이달 기준 19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통신사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데이터 관리 기능은 KT 가입자만 사용할 수 있다.
 

▲ 싱어송라이터 미노이가 출연한 Y박스 광고 이미지 [KT 제공]

 

Y박스에 새롭게 추가된 대표 기능은 20대 전용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와이숍’과 추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무제한 감상할 수 있는 ‘와이믹스’다.

와이숍에는 20대에게 인기 있는 대형 브랜드와 Y가 제휴한 협업 상품이 정기적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KT가 지원하는 신진 아티스트 그룹 ‘와이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오리지널 굿즈도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아티스트들에게 지급된다.

와이믹스는 매월 구성이 다른 3개의 플레이리스트가 업데이트된다.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는 30여 곡으로 구성된다. KT는 곡을 직접 고르기보다는 플레이리스트 위주로 음악을 감상하는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와이믹스의 플레이리스트는 지니뮤직과 제휴를 통해 무료로 체험 가능하다.

개편된 Y박스는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아이폰을 이용하는 고객은 이달 말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받을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토머사업본부장(상무)은 “앞으로 Y박스를 통해 한정판 콜라보 굿즈, 인기 플레이리스트 등 20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