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글로벌 ESG 경쟁력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4 11:47:4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


24일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85개국 이상에서 약 15만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을 평가하는 글로벌 공급망 ESG 평가 기관이다.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1%에 플래티넘, 상위 5%에 골드, 상위 15%에 실버, 상위 35%에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 동아ST,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

동아에스티는 환경과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체계적인 관리와 개선 활동을 인정받아 이번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글로벌 기업들이 협력사 선정 과정에서 에코바디스 평가 결과를 주요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는 만큼, 공급망 신뢰도 제고 효과도 기대된다.

동아에스티는 올해 6월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온(溫, ON)’을 발간해 ESG 경영 현황과 성과를 공개했다. 7월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해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국제 기준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있다.

아울러 10월에는 장애인 근로자 고용을 위한 ‘행복세차소’를 개소하는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자립 지원과 포용적 일터 조성을 위한 사회책임경영 활동도 추진 중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이번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은 ESG를 핵심 경영 전략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실천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파 효과 통했다”…농심 신라면 광고, 유튜브 조회수 1억 3천만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은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기용한 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한 신라면 광고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가 1억30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거둔 성과로, 농심은 신라면 광고 가운데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는 신라면의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에스

2

“딸기폭탄 케이크에 최대 30% 할인까지”…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대상으로 최대 30%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결제·멤버십 혜택을 결합해 할인 폭을 확대했다. 해피포인트 앱 또는 파리바게뜨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최대 8%의 혜택이 제공되며, SK텔레콤·KT·LG유플

3

광동제약, 강남경찰서와 연말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 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연말 음주 빈도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 예방에 나섰다. 광동제약은 서울강남경찰서와 공동으로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를 연계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한 음주문화, 음주운전은 NO’를 콘셉트로 책임 있는 음주습관 정착과 숙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