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생리통 여성 위한 ‘이지엔6 온열 패치’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3:28:4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생리통 완화를 위한 ‘이지엔6 아랫배 온열 패치 Extra Wide’(이하 이지엔6 온열 패치)를 출시하며, 진통제 중심의 브랜드 라인업을 온열 테라피 제품군까지 확장했다.


이번 신제품은 하복부를 최대 12시간 동안 평균 45도 온도로 따뜻하게 유지시켜 생리통으로 고통받는 여성의 일상 회복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20cm×10cm의 넓은 면적으로 아랫배를 안정감 있게 감싸며, 라벤더·타임·로즈·클라리세이지·마조람 등 5종 아로마 성분을 함유해 향기요법 효과까지 더했다.
 

▲ 대웅제약, 생리통 여성 위한 ‘이지엔6 온열 패치’ 출시

대웅제약에 따르면, 온열 요법은 자궁 내 혈류를 증가시켜 근육 긴장을 완화하고, 통증전달물질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작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 캐나다 산부인과학회(SOGC)는 생리통 보조 치료법으로 온열 요법을 권장하고 있으며, 아로마테라피 역시 관련 연구에서 생리통 시 통증 지수(VAS)를 평균 2.67점 낮추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이지엔6 온열 패치는 속옷 위 부착 시 최고 온도가 54℃를 넘지 않도록 설계되어 저온화상의 위험도 줄였다. 뛰어난 접착력으로 수면 중이나 장시간 외출 시에도 떨어지지 않아 직장인, 수험생 등 활동량이 많은 여성에게도 적합하다.

박은경 대웅제약 컨슈머헬스케어본부장은 “이지엔6 온열 패치는 넓은 커버력과 안정적인 발열 설계로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라며 “온열 테라피를 통한 비약물적 생리통 완화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일상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