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제약, 고혈압 3제 복합제 ‘발디핀플러스정’ 식약처 품목 허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3:29:4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동제약이 고혈압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경동제약은 지난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규 조성 고혈압 3제 복합제 ‘발디핀플러스정’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발디핀플러스정’은 안지오텐신II 수용체 차단제(ARB) 발사르탄, 칼슘 채널 차단제(CCB) 암로디핀, 이뇨제 클로르탈리돈 등 세 성분을 하나로 결합한 개량 신약으로, 기존 복합요법 대비 복약 편의성과 순응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 식약처는 총 4개 용량을 허가했으며, 모두 1일 1회 1정으로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다.
 

▲ 경동제약, 고혈압 3제 복합제 ‘발디핀플러스정’ 식약처 품목 허가

해당 제품은 암로디핀·발사르탄 복합요법만으로 혈압이 충분히 조절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경동제약은 약물상호작용 및 동등성 평가를 포함한 임상 1상 2건과 한국인을 포함한 임상 3상 확증 시험을 통해 발사르탄·암로디핀 복합제 대비 병용요법의 유효성과 우월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고혈압 환자의 약 3분의 2는 단일약제만으로 혈압 조절이 어려워 서로 다른 기전의 약제를 병용하는 복합요법의 필요성이 크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발디핀플러스정’은 세 성분이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해 보다 강력한 혈압 강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고정용량 복합제 선택 폭 확대와 처방 단순화를 통해 환자 복약 순응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약처는 ‘발디핀플러스정’을 기존 허가 의약품과 유효성분 구성 및 배합비율이 다른 전문의약품으로 분류하고, 이에 따라 6년의 자료보호 기간을 부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2만명 실무자 호응"…더존비즈온, 연말정산 전국 순회 교육 성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더존비즈온은 솔루션별 고객사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5년 귀속 연말정산 집중 교육’이 전국 주요 도시의 2만여 실무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OmniEsol 및 ERP iU 고객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연말정산 집중 교육에는 기업의 인사 및 회계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

2

넥슨 '아크 레이더스', 전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 돌파…"정식 출시 약 2개월 만"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전세계 판매량 124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정식 출시 약 2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으로, 국내 게임사가 선보인 게임으로서 전례 없는 성과다.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해 10월 30일 출시 후 두 달이 채

3

CGV, 1월 기술 특별관 라인업 공개…할리우드 신작부터 공연 실황·흥행작 재개봉까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1월 한 달간 기술 특별관을 통해 할리우드 영화, 공연 실황 다큐멘터리, 흥행작 재개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13일 CGV에 따르면 오는 28일 샘 레이미 감독의 신작 ‘직장상사 길들이기’를 4DX 포맷으로 개봉한다. 작품은 비행기 추락 사고 이후 무인도에 고립된 직장 상사 브래들리와 직원 린다가 극한 상황 속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