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서울바이오허브와 오픈 이노베이션 협약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3 13:35:3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팜이 서울바이오허브와 손잡고 국내 바이오·의료 창업기업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상생 네트워크 구축에 나선다.


SK바이오팜(대표이사 사장 이동훈)은 13일 서울특별시가 조성한 바이오·의료 창업지원 플랫폼 서울바이오허브(운영기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고려대학교) 와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SK바이오팜, 서울바이오허브와 오픈 이노베이션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SK바이오팜의 글로벌 신약 개발 경험과 서울바이오허브의 창업지원 인프라를 결합해 국내 바이오 창업기업의 기술 혁신을 촉진할 계획이다. SK바이오팜은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에 대해 전문 R&D 컨설팅과 연구계획 수립 지원, 1년간 입주 임대료 지원 등을 제공한다.

SK바이오팜은 이를 기반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초기 연구개발 생태계 강화를 추진하고, 중추신경계(CNS) 를 비롯해 항암·방사성의약품 등 신규 모달리티 분야로의 확장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입주 공간과 연구 인프라를 지원하고, 그간 축적한 오픈 이노베이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기술협력·투자유치·글로벌 네트워킹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양측은 내년 2월 창업기업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서면 및 대면 평가를 거쳐 2026년 3월까지 최종 2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제약 시장에서 오픈 이노베이션은 혁신의 핵심 축”이라며 “SK바이오팜의 글로벌 경험을 공유해 국내 바이오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고, 상생형 개방 혁신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우 서울바이오허브사업단 단장은 “SK바이오팜과의 협력이 국내 바이오 창업 생태계를 한층 확장시킬 것”이라며 “혁신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K바이오팜은 지난해 중국 풀라이프테크놀로지스로부터 방사성의약품 후보물질 ‘SKL35501’을 도입한 데 이어, 최근 캐나다에서 인공지능 기반 뇌전증 관리 플랫폼 ‘멘티스 케어(Mentis Care)’ 를 출범하는 등 글로벌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사이언스, 수술용 지혈제 3종으로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그룹의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 ‘MEDICA 2025’에 참가해 자사의 의료기기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해외 유통 파트너십을 모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전시에서는 바이오서저리(생체수술재) 전문기업 테라시온바이오메디칼이 개발하고 한미사이언스가

2

SPC 파스쿠찌, 수능 수험생 위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6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파스쿠찌의 겨울 시즌 음료와 디저트&음료 세트, 홀케이크 등을 최대 20%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3

폴 바셋, 포인트오브뷰와 협업 ‘기록 굿즈’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e-stamp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월 26일까지 진행하며 미션 음료 3잔 포함 15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기록 굿즈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감성 문구 브랜드 ‘포인트오브뷰’와 협업하여 만든 기록 굿즈로, 다이어리 키트와 메모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