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국산자동차부문 1위 현대차 아이오닉5 발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4:13:33
  • -
  • +
  • 인쇄
2위 아반떼 차지…골든플래닛과 2023년 완성차 판매상위 30위권 브랜드 대상 산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국산 자동차 부문 1위에 아이오닉5, 2위는 아반떼가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이 함께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 결과다. 이번 국산 자동차 부문 K-브랜드지수는 지난 3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됐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K-브랜드지수’ 국산 자동차 부문 1위에 아이오닉5, 2위는 아반떼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 국산 자동차 부문 TOP10 이미지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국산 자동차 부문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2023년 완성차업계 판매 상위 30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그랜저 ▲포터 ▲쏘렌토 ▲카니발 ▲스포티지 ▲아반떼 ▲봉고 ▲산타페 ▲레이 ▲셀토스 ▲캐스퍼 ▲투싼 ▲G80 ▲팰리세이드 ▲K8 ▲스타리아 ▲쏘나타 ▲토레스 ▲코나 ▲K5 ▲GV70 ▲GV80 ▲모닝 ▲트랙스크로스오버 ▲니로 ▲EV6 ▲아이오닉5 ▲렉스턴스포츠 ▲K3 ▲G90 등이다.

K-브랜드지수는 대한민국 각 부문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골든플래닛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산출된다.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활성화(TA)·긍부정(PN) 인덱스의 가중치와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치가 서열을 결정하는 기준이 된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국내 최고 빅데이터 전문기업 골든플래닛과 공동으로 분석한 ‘K-브랜드지수’ 국산 자동차 부문에서 현대차 아이오닉5가 1위을 차지했다”며 “총 5개 인덱스에서 모두 상위권에 올라 대한민국 대표하는 국산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또 “지난해 사상 처음 국산 친환경 차량 수출실적이 70만대를 넘긴 가운데 글로벌시장에서 아이오닉5 등 하이브리드차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며 “다만 이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수치는 반영되지 않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