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수제맥주 라인업 강화'…국내외 20여 종 판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2 14:14:35
  • -
  • +
  • 인쇄

이마트24가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수제맥주 강화에 적극 나선다.

이마트24는 국내 수제맥주 제조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 판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젠틀맨라거 500ML(좌), 조커 골든 페일에일 500ML [이마트24 제공]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이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젠틀맨라거는 알코올 함량 7.6%로 일반 맥주 보다 진하고 깊은 맛과 향이 특징이다. 지난 2019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라거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고소함과 진한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조커 골든 페일에일은 깨끗한 황금빛 컬러와 산뜻한 홉 향이 매력적인 수제맥주로 깔끔한 바디감에 홉이 주는 경쾌한 풍미가 어우러져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가격은 각 3500원이다.

이마트24는 출시를 기념해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 2종에 대해 오는 5월 말까지 4캔 1만 원에 판매한다(교차증정 가능).

젠틀맨라거와 조커 골든 페일에일은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모티브로 양반탈과 초랭이탈이라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상품이기도 하다.

조선시대의 서민들이 자신들의 감정을 마음껏 분출할 수 있는 놀이터였던 탈놀이와 같이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디자인했다.

이번 상품 외에도 이마트24는 스퀴즈브루어리의 어반래빗 2종(라거, 바이젠), 제주맥주, 핸드앤몰트 등 국내 양조장에서 제조되는 수제맥주와 독일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SA.RANG.HAE(사랑해) 2종(화이트에일, 필스너)을 포함 빅웨이브, 스팀브루 등 20여 종에 이르는 국내외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수제맥주를 강화하는 것은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수제맥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지난해 210%, 올해 1분기 52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다양한 맛과 풍미를 지닌 맥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국내외 수제맥주 라인업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병도 의원, ‘약자와의 동행’없는 서울시 미래교통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서울시가 ‘약자와의 동행’을 기치로 자율주행 서비스 확산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교통약자는 탑승조차 어려운 구조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5년 9월 기준 서울시가 운행 중인 자율주행차 17대 중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차량은 6대(35.3

2

현대로템, 美 쉴드AI와 기술개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현대로템이 방산 부문의 인공지능(AI) 기반 기술경쟁력을 강화한다. 현대로템은 지난 2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5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미국의 AI 솔루션 업체인 ‘쉴드(Shield)AI’와 국방 AI 기반 다목적 드론 운용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3

현대해상, ‘아이마음 놀이터’ 건립·운영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음 놀이터’는 현대해상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과 양육자를 위한 열린 커뮤니티 공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