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바이오스텝, 21일 파트너링 데이 개최…유망 바이오벤처 먼저 발굴한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4:24:2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LB바이오스텝이 마그나인베스트먼트와 함께 바이오벤처 기업의 밸류업(Value-up)과 성장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2024 바이오 파트너링 데이’ 행사를 오는 21일 공동 개최한다.


인천 송도 HLB바이오스텝 본사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마그나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포트폴리오 기업, 바이오벤처에 관심을 가진 법인 관계자, HLB그룹 투자심사역 등이 다수 참여할 예정이다.

▲ HLB바이오스텝, 21일 파트너링 데이 개최

HLB바이오스텝은 바이오·헬스케어 기업과 동반 성장을 지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유망 바이오벤처의 성장을 돕고 바이오 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파트너링 데이를 개최해 왔다. 지난 4월 BNH인베스트먼트와 함께 첫 파트너링 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한데 이어, 제2회 행사는 마그나인베스트먼트와 진행한다.

행사에는 ▲엔솔바이오사이언스(펩타이드 신약 개발) ▲이노파마스크린(천연물 항암제 개발) ▲옙바이오(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및 조기진단) ▲원큐어젠(바이오마커 기반의 동반진단 항암신약 개발) ▲루다큐어 (안과 질환 및 진통제 개발) ▲뉴트라잇 (개별인정형 건기식 연구개발) ▲오토파지사이언스(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 7개사가 참여해 IR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HLB바이오스텝은 각 기업과 1대1 미팅을 통해 비임상시험 자문, 협력 방안, 지분투자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HLB그룹의 ‘투자연합군’도 투자 여부를 다각도로 검토해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투자연합군’은 HLB인베스트먼트가 중심이 되어 외부 투자기관들과 함께 결성한 투자집단을 일컫는다. 이들은 유망 바이오벤처 기업을 발굴하고, HLB그룹 내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기업의 기술력, 시장성, 경쟁력을 면밀히 분석해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특히 단순한 자금투자에 그치지 않고, HLB그룹 계열사와의 협업구조 구축과 인프라 지원 등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폭넓게 지원하는 전략적 투자자(SI) 역할도 수행한다.

HLB바이오스텝은 비임상시험을 의뢰한 고객사, 파트너링 데이 참여사 등을 대상으로 신약 후보물질 및 의료기기의 효과성을 직접 검증하여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기업을 선별해 ‘투자연합군’에 추천하는 선봉장의 역할을 맡는다.

문정환 HLB바이오스텝 대표는 “마그나인베스트먼트와 준비한 파트너링 데이는 바이오벤처들의 R&D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협업 및 신규 비즈니스를 위한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해 혁신적인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비임상시험(유효성, GLP독성), 투자 등 다방면에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진호 마그나인베스트먼트의 부사장은 “최근 투자시장 경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이오벤처기업들에게 이번 파트너링 행사는 새로운 협업기회를 통해 큰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기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