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헨리 8세'가 즐긴 와인 '프레스코발디' 4종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15 14:41:30
  • -
  • +
  • 인쇄

이마트가 이탈리아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 중 하나인 '프레스코발디(Frescobaldi)'의 와인 4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마트는 프레스코발디 출시를 기념해 행사가로 '프레스코발디 레몰레 로쏘/비앙코(750ml)'를 각 1만 6800원에, '프레스코발디 카스틸리오니 끼안티(750ml)'는 2만 2000원에, '프레스코발디 카스틸리오니 토스카나(750ml)'는 3만 7000원에 판매한다.
 

▲ 15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 와인매장에서 모델들이 '프레스코발디' 와인 4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이마트 제공]

 

'프레스코발디'는 1308년에 설립된 와이너리로, 토스카나 지역의 권세 귀족이었던 프레스코발디 가문이 생산하기 시작했다.

중세 당시 미켈란젤로 등 르네상스 화가들의 작품과 거래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영국 헨리 8세가 즐겨 마시던 와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프레스코발디 4종은 신세계L&B에서 수입한 와인으로, 레몰레 로쏘는 강한 과실향이 특징으로 스테인리스 탱크에서 4개월 숙성 후 출시하며 생선,조개를 비롯한 씨푸드와 잘 어울리는 와인이다.

또한 카스틸리오니 끼안티는 루비 컬러의 와인으로 향긋한 제비꽃 향이 느껴지며 미트소스의 파스타나 약간 숙성된 치즈와 잘 어울린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리익스프레스, 한국수입협회와 ‘가을철 캠핑·할로윈 제품’ 안전성 선제 점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수입협회(KOIMA)와 협력해 가을철 캠핑·하이킹 및 할로윈 관련 제품의 안전성 선제 점검을 실시, 소비자 안전 강화에 나섰다.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수입협회와 공동으로 캠핑용품, 하이킹 장비, 할로윈 관련 상품 등 203개 품목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진행한 결과, 187개 제품(92.2%)이 국내 안전 기준을 충족

2

현대해상, 지속가능한 양육 커뮤니티 건립·운영 협약 체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음 놀이터'는 현대해상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과 양육자

3

한화자산운용, 2025 K-ESG 경영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2025 K-ESG 경영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K-ESG 경영대상은 환경경영(E), 사회적 가치 창출(S), 지배구조 건전성 확보(G) 등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해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고,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한화자산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