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실시…앱 전면 개편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1-04-08 14:35: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이마트가 고객 중심으로의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함께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최저가격 비교 대상은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이다.
 

▲ 이마트 제공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 기준으로 동일상품 동일용량과 가격을 비교한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는 구매 당일 오전 9~12시 이마트 가격과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최저가와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해준다.

e머니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마트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앱 전용 쇼핑 포인트다.

가격은 이마트앱이 자동으로 비교하며 고객은 앱을 통해 간편하게 보상받을 수 있다.

차액을 보상받기 위해 고객은 이마트앱 좌측 하단의 ‘영수증’ 탭에 들어가 구매 영수증 목록의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된다. 신청 가능 기간은 구매일 기준 익일 오전 9시부터 7일 이내다.

 

▲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사용 가이드 [이마트 제공]

 

e머니는 실시간으로 적립되며 구매일 기준 하루 최대 3000점까지 적립 가능하고 사용 기한은 30일이다.

 

이마트는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통해 고객에 대한 가격 혜택을 강화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생필품 판매처로서의 가격 신뢰도를 높이며, 고객이 하나하나 가격을 비교하는 수고를 하지 않더라도 합리적인 쇼핑에 대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제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상품은 가공‧생활용품 매출 상위 상품 중 가격 비교 대상인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중 한 곳 이상에서 취급하는 상품 500개를 각 카테고리 바이어가 선정한다.

 

대표품목으로는 신라면, CJ햇반, 서울우유, 코카콜라, 삼다수 등 각 카테고리 1위 상품을 비롯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칠성사이다, 새우깡, 케라시스 샴푸, 리스테린, 크리넥스 두루마리 휴지 등이 있다. 

 

▲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표품목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매장 내 해당 상품에 ‘최저가격 보상 적립’이라는 별도 안내물을 게시해 매장에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마트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이마트는 온라인 유통 채널이 확산되는 상황 속에서도 기존점 리뉴얼, 그로서리 상품 차별화 등 체험적 요소 강화를 통해 오프라인 대형마트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며 “이번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실시로 이마트는 체험적 요소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고객 관점에서 이마트앱을 전면 개편하며 소비자에게 앱을 통한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들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개편으로 개인 맞춤형 화면 구성과 혜택을 제공하고 e머니 론칭과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도입으로 단계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 이마트앱 개편 주요 내용 [이마트 제공]

 

또한, 기존의 모바일 교환권 ‘쓱페이콘’의 이름을 ‘이마티콘’으로 바꿨다. 사전에 차량 번호를 이마트앱에 등록하면 점포의 주차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주차비를 정산해주는 시스템도 운영 중에 있다. 이는 아이파킹 주차시스템을 활용하는 이마트 66개 지점에만 적용되고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마트앱을 고객 관점에서 개편함으로써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O2O(온‧오프라인 연결)시대를 맞아 고객이 쇼핑의 모든 여정에서 가격적 혜택과 재미를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