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로 ‘맘심’ 공략 나선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12 11:28:25
  • -
  • +
  • 인쇄

쿠팡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교육 전용 섹션을 추가하고, 국내외 유명 교육 전문 브랜드의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지난 9일 사용자인터페이스(UI) 개편에 맞춰 키즈·성인 프로필에 별도의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인기 교육 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쿠팡 제공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2월 론칭 이후 교육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제공해 국내 타 OTT 서비스와 차별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해커스, 대교, YBM, EBSLang, BBC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왔다.

이번 콘텐츠 개편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더욱 쉽고 체계적으로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우는 영상 콘텐츠 확충을 통해 쿠팡플레이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추가되는 대표적 교육 콘텐츠는 미국 현지 국공립학교 수업에 실제 적용되는 커리큘럼으로,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도 많은 입소문을 탄 ‘스콜라스틱 기초 리더스’ 전 영상이 OTT 최초로 공개된다.

전국 대다수 초등 교실에서 활용되는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과 미취학 유아 대상 '아이스크림키즈'의 교육용 영상 콘텐츠를 쿠팡플레이가 OTT 중 유일하게 독점 서비스할 예정이다.

여기에 비상교육의 초등 교육 콘텐츠 '와이즈캠프'와 중고등 교육 강좌 '수박씨닷컴' 강의 영상도 쿠팡플레이가 독점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한 독일 다빈치 미디어 그룹이 제작 및 배급하는 유럽식 STEAM 교육 특화 프로그램 ‘다빈치러닝’의 영어 콘텐츠도 국문 자막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온 가족이 영어공부와 함께 과학, 수학, 예술, 인문 등 다방면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