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클로락스, 창립 50주년 기념식…새 비전·로고 선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5:17:5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클로락스(대표 박종현·김광호)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과 핵심가치를 공개했다.


회사는 17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호텔에서 기념식을 열고 ‘혁신적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활위생 선도기업’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아울러 ▲정직 ▲사람중심 ▲혁신 ▲협력 ▲탁월함 등 5대 핵심가치를 발표하고, 이를 반영한 신규 기업 로고를 선보였다.
 

▲ 유한클로락스, 창립 50주년 기념식

유한클로락스는 1975년 故 홍병규 회장이 설립한 코락스를 모태로 한다. 1977년 유한양행과 합작해 유한코락스로 성장했으며, 1993년 미국 클로락스와의 합작을 통해 현 사명으로 새 출발했다.

대표 제품인 ‘유한락스’는 지난 50년간 생활위생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왔다. 이외에도 ‘펑크린’, ‘유한젠’, ‘유한락스 스프레이세정제’, ‘살균세정티슈’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회사의 지난해 매출은 약 1,200억 원 규모다.

이날 기념식에는 임직원 전원을 비롯해 김태훈 회장과 역대 경영진,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 미국 클로락스사 앤드류 다인 CFO, 세지화학 김진기 회장 등 협력사 관계자와 내빈 100여 명이 참석해 반세기 역사를 축하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옐로LIVE'에서 대한항공 항공권 초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12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대한항공 전 노선 항공권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대한항공의 일본·동남아·유럽·중국·미주·대양주 등 전 노선 항공권을 최저 10만 원대부터 선보이며, 2025년 11월 17일부터 2026년 2월 28

2

모두투어, 겨울 휴양 시즌 맞아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본격적인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괌·사이판의 대표 리조트를 중심으로 구성한 ‘괌·사이판 모두시그니처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모두시그니처’는 모두투어의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로, 여행의 본질인 ‘경험의 가치’에 집중한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다. 기사·가이드 팁 등 필수 경비와 현지 인기 옵션을 포함해 여행 중

3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롯데아울렛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뉴발란스 기브 백(NB Gives 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