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로블록스'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미래 소비층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4 10:20:31
  • -
  • +
  • 인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편의점 시뮬레이션 게임 '모여봐 GS25'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로블록스에서는 1200만 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활동 중이며, 이들이 제작한 3000만 개 이상의 콘텐츠를 매일 전 세계 평균 5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 GS리테일 제공


GS25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 확보와 게임을 통한 편의점 이해 및 브랜드 친밀감 제고를 위해 이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

모여봐 GS25는 매니저·진열원·배달원·계산원·청소부 등 5개의 역할에 따라 주어진 임무를 수행하고, 이를 통해 얻은 재화로 나만의 편의점을 만들어가는 게임이다.

역할 놀이를 수행하는 '다같이 편의점' 존과 획득한 재화로 편의점을 꾸미는 '나만의 편의점' 존으로 구성됐다.

GS25는 MZ세대와 알파(α) 세대가 즐기는 로블록스에 체험 공간과 소통 창구를 만들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소비층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송화 GS리테일 메타버스전략TFT팀 매니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