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금융 “올바른지구”시리즈 출시···손병환 회장 "ESG 선도금융사로 도약할 것"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14 11:34:59
  • -
  • +
  • 인쇄
출범 10주년 맞아 전(全)계열사 ESG 상품 선보여
손 회장,"고객 ESG 니즈 반영, ESG 상품의 매개체 역할"강조

"농협이 곧 ESG’인 선도금융사로 도약할 것" 

 

손병환 NH농협금융회장은 출범 10주년 기념 ESG 상품 “올바른지구”시리즈 출시와 함께 이렇게 말하며 고객의 ESG 니즈 반영을 통한 ESG 상품의 매개체 역할을 강조했다. 올바른지구 시리즈는 농협금융 전(全)계열사가 선보이는 ESG상품으로 손 회장은 이상품에 가입하는 행사를 가졌다.


NH농협금융(회장 손병환)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전(全)계열사가 ESG 요소를 반영한 ‘올바른지구’ 시리즈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NH농협금융은 지난 13일, 출범 10주년을 맞아 모든 계열사가 ESG 요소를 반영한 ‘올바른지구’ 시리즈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점에서 NH농협금융지주 손병환 회장이 ESG상품에 가입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제공]

 

‘올바른지구’ 시리즈는 ESG 특화상품으로 대중교통·전기차 이용 시 우대혜택 제공, ESG 자산에 특화된 투자, ESG 캠페인 참여 등 고객이 상품가입을 통해 친환경소비와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이다.

 

농협금융 손병환 회장은 상품 출시 기념으로 지난 13일, 농협은행 본점에서 NH아문디자산운용이 개발한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펀드’와 농협카드가 출시한 ‘올바른지구 카드’ 가입행사를 가졌다.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펀드’ 는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 시 ESG 요소를 감안해 투자 자산을 선별하고, 시장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주식·채권·대체자산 비중을 조절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올바른지구 카드’ 는 대중교통, 공유차량, 전기차 충전 시 이용금액의 7%가 청구 할인 되는 카드로서, 대중교통에는 시내버스, 지하철 뿐만 아니라 고속버스, 시외버스, KTX, SRT도 포함된다.

손병환 회장은 "ESG 상품이 고객 니즈를 잘 반영하여 ESG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충실한 매개체가 되어야 한다"면서, "출시 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신상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또한, "이번 상품 출시가 농협금융 출범 10주년 신(新)비전 과제인 ‘농협만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이다"며, "사회공헌의 전통적 강자로서 친환경 투자 확대와 ESG 상품개발 등의 차별화된 녹색금융을 적극 실천해 ‘농협이 곧 ESG’인 선도금융사로 도약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