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출시 2주년 ‘테라’ 맥주시장 정상 노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5 12:38:0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의 라거 브랜드 테라가 맥주시장 1위 탈환을 위한 공격적인 활동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테라는 출시 2년차에 누적판매 16억 5000만 병(21일 기준)을 돌파하며 출시 첫 해 대비 105% 이상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주류 시장 자체가 축소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유흥시장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를 지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 하이트진로의 라거맥주 '테라' 캔, 병 제품 이미지 [하이트진로 제공]

 

 

특히 올해는 백신 보급률 확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등으로 주류 시장이 안정화될 것으로 전망되어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맥주 시장 1위 탈환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전망이다.

상반기 중에는 테라의 본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선호도를 높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자원순환의 의미 확산을 위해 지난 2일 세계적 업사이클링 업체 테라사이클과 친환경 자원순환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청정사이클' 캠페인을 기획, 오는 4월부터 청정크루와 함께 캔, 병, 페트 등의 제품 용기, 배달용기 등의 재활용품 수거를 활성화한다. 수거된 재활용제품은 굿즈로 재탄생해 배포되며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릴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출시 2주년을 맞은 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 혁신의 아이콘으로 소비자에 인정받으며 성장을 거듭,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출시 3년차에는 더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맥주 시장의 판도를 뒤집어 1위 탈환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2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3

신한銀, 땡겨요 광주광역시 서구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나눔홀에서 서구청,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 서구형 공공배달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이 큰 자영업자의 비용을 완화함으로써 지역 민생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