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속초관광수산시장과 결연…소상공인 상담창구 마련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18 14:23:42
  • -
  • +
  • 인쇄
전통시장 스마트결제 인프라 구축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은 강원도 속초관광수산시장 상인회와 '장금(場金)이 결연' 업무협약을 맺고 소상공인 전용 상담창구를 마련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왼쪽부터)심영호 속초중앙전통시장 회장, 정현옥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 한두삼 속초종합중앙시장 회장이 기념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강원도 속초종합중앙시장 복합문화공간 2층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정현옥 우리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을 비롯해 이왕재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준환 금융감독원 민생금융담당 부원장보, 최길성 금융감독원 강릉지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속초관광수산시장 소상공인 전용 상담창구를 속초금융센터에 운영한다. 또한, 우리은행에서 신규 대출을 받는 속초관광수산시장 소상공인들에게 대출금액 1억원 범위 내에서 최대 2.0%P 대출금리 우대도 시행한다.

 

이 밖에도 우리은행은 '전통시장 스마트결제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시장 내 소상공인 결제 단말기 무료 교체와 함께 더 편리한 대금 결제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협약식에 참석한 여러 관계자들과 함께 보이스피싱 예방 가두캠페인도 진행했다.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에게 보이스피싱 사례와 대응요령이 기재된 안내장을 배부하여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피해 예방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장금이 결연은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등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소비자 보호 제도"라며 "앞으로 우리은행은 금융당국과 관계기관 등과 적극 협력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창고43, 프리미엄 한우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전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총 6종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는 최고급 한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우 명작 1호·2호(1++등급), 한우 일품 1호·2호(1+등급)는 구이용 대표 부위인 등심·안심·채끝을 담아

2

마켓틸다×이랜드그룹 유통채널 진출 시너지로 새 성장동력 확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수입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큐레이션하는 브랜드 ‘마켓틸다’가 이랜드그룹의 유통채널에 공식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마켓틸다가 백화점 마트등 대형 유통채널 전략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신호탄으로, 시장 확대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마켓틸다는 이미 약국, 카페, 식료품점 등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틈새 공간을 활용한 ‘샵인샵

3

바디프랜드, ‘퀀텀 AI뷰티캡슐’ IFA2025 혁신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가 지난 5일(현지 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자사 최초로 사용자와의 음성대화가 가능한 헬스케어로봇 제품 ‘퀀텀 AI뷰티캡슐’로 IFA 혁신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퀀텀 AI뷰티캡슐’은 메디컬·뷰티케어 기능이 모두 결합된 차세대 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