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티딜’, 문자 기반 ‘선물하기’ 서비스 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3 15:12:27
  • -
  • +
  • 인쇄
빅데이터·AI기반 온라인 최저가 구매 방식
수취인은 통신사 상관없이 선물 받기 가능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에 ‘선물하기’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서비스는 ‘선물하기’로 상품을 결제한 다음 수취인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수취인은 문자로 전달된 메시지 링크를 통해 배송 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

 

선물하기 서비스는 티딜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적용됐다. 선물 목적에 따라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을 선택해 함께 보낼 수 있다.

특히, 티딜은 SKT 고객 전용 서비스지만 선물하기는 수취인의 가입 통신사와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다.
 

▲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SK텔레콤]

 

티딜은 SKT의 빅데이터·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바로 사는 공동구매’라는 신개념 구매 모델을 통해 온라인 최저가로 상품을 판매한다. 이 방식을 통한 재구매율은 74%에 달하며 8월 기준 지난해 동월에 비해 신규 고객수가 7배 이상 증가했다고 SKT 측은 설명했다.


바로 사는 공동구매는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으로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 후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들에게 해당 상품·쿠폰 링크를 문자로 보내는 방식이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장은 “이번 티딜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SKT가 엄선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종가, 칼칼하고 깊은 맛 살린 ‘전라도 맛김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가 ‘전라도 맛김치’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 ‘전라도 맛김치’는 깔끔한 맛이 특징인 기존 중부식 맛김치에 비해 풍부한 젓갈과 양념을 사용해 정통 전라도 김치의 칼칼하고 진한 맛을 살렸다. 멸치를 통째로 발효해 진한 감칠맛을 내는 멸치육젓에 꽁치, 황석어, 갈치, 새우 등 4가지 젓갈을 더했다

2

코웨이, ‘제1회 환경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 발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10일 구로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1회 코웨이 환경사랑 그림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구야! 아프지마’를 주제로 지난 8월 15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및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진이 심사에 참여했다. 대상에는 영서초등학교 5학년 곽세현 어린이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멸

3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신규 트레일러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신규 전투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실제 플레이 중인 전투 장면에 초점을 맞춰, 각 캐릭터의 새로운 스킬과 액션을 생생하게 선보인다.영상은 엘프 ‘이리시아’가 푸른빛 차원의 문을 통해 등장한 뒤, ‘데커드’, ‘로버’ 등 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