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우주',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 명 모았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08 17:11:55
  • -
  • +
  • 인쇄
타 통신사 가입자도 30% 수준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지난 8월 31일 신규 론칭한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T우주 출시 후 T월드, 11번가 등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와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 현재 방영중인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TV 광고 중 한 장면 [SK텔레콤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출시 후 일주일이 지난 시점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 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 T월드,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로 가장 많았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웃돌았다.
 

특히,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이 30% 수준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 후 일주일간 전월 동기간 대비 3.5배 이상 늘었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주방용품, 식품‧건강, 스포츠‧아웃도어 용품 등으로 자체 거래액 목표 대비 실제 거래액이 최대 5배를 초과하며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11번가는 지난 6일 오전 11시부터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출시 기념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1시간 동안 누적 시청자 수 70만 명을 기록했다.

윤재웅 SKT 구독마케팅담당은 “T우주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다양하고 인기 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