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환 마사회장, 부산‧경남 말산업 종사자와 '현장 소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04 15:26:03
  • -
  • +
  • 인쇄
부산경남경마공원 방문 현장점검

한국마사회는 정기환 회장이 지난 3일 부산경남경마공원을 찾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김해시와 부산 강서구 사이 위치한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지역을 대표하는 가족 공원이다.
 

▲ 지난 3일 정기환 마사회 회장이 부산경남경마공원을 방문해 현장점검 중인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이 공원은 어린이를 위한 생태체험장과 올레길이 있는 ‘에코랜드’, 사계절 썰매장 ‘슬레드힐’, 세계 말 테마 건축 조형물이 있는 ‘호스토리랜드’, ‘분수광장’, ‘조랑말 승마체험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년간 이용이 제한됐었으나 방역 당국의 일상 회복 조치에 따라 지역민들을 위해 전면 개방을 준비 중이다.

정 회장은 현장점검 이후 지역 기수협회와 조교사협회 등 경주마관계자들을 찾아 안전하고 투명한 경마 시행을 당부했다. 또한 MZ세대 직원들과의 간담회도 진행했다.

앞서 2일 함안군 승마공원을 방문한 정 회장은 직접 시설 현황을 확인하고 말산업 협력을 위한 지역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었다. 함안군 승마공원은 경남지역 유일의 공공 승마시설이다. 승마시설과 경주마 휴양 조련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또 정 회장은 조근제 함안군수와의 면담에서 ‘경주마 휴양조련시설 활성화방안’ 등 코로나19가 불러온 말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상호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함안군의 ‘가야박물관’을 찾아 가야 시대 말 문화 유물을 둘러보며 한국 말 문화의 역사적 기록을 살폈다.

정 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이 부산경남경마공원을 찾아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국마사회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경영난을 겪고 있는 말산업 종사자들의 위기 극복을 위해 현장을 찾고 그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그룹 미트프로젝트, ‘2026 설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고급 한우부터 가성비 중심의 수입육까지 폭넓게 구성한 ‘2026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이번 설 선물세트에는 미트프로젝트의 대표 스테디셀러인 ‘LA 꽃갈비세트(1.8㎏)’가 포함됐다. 해당 제품은 명절마다 조기 완판을 기록해온 인기 상품으로, 갈비 부위 중

2

컴투스플랫폼, 하이브 기반 기술 사업 확장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하이브(Hive)’ 저변 확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기술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개발 효율성을 높여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는 ‘하이브 커넥트(Hive Connect)’를 기치로 삼아 게임 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에

3

에어로케이 청주–나고야 노선 1주년…청주공항서 일본 중부 관광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의 청주–나고야 노선이 취항 1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나고야중부국제공항(주부국제공항)은 오는 2월 2일까지 청주국제공항 여객터미널에서 나고야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홍보관에서는 나고야를 포함한 일본 중부지역의 주요 관광 콘텐츠와 여행 정보를 소개하고, 공항 이용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