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플레이엠‧크래커 합병…“K팝 경쟁력 강화 박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17 16:28:31
  • -
  • +
  • 인쇄
‘에이핑크 소속사’와 ‘더보이즈 소속사’의 결합, 연내 합병 절차 완료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음악 레이블 자회사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와 크래커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엠과 크래커는 각사 이사회를 열고 양 사가 합병해 신설 통합 레이블로 출범하기로 의결했다.
 

▲ 플레이엠, 크래커 각사 CI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양사는 연내 합병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며 장현진 플레이엠 대표와 윤영로 크래커의 대표가 신설 법인을 함께 이끈다. 새로운 합병 법인의 사명과 세부 합병 절차는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이번 플레이엠과 크래커의 합병은 그동안 추진해 온 멀티 레이블 체제 고도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운영하며 각 레이블이 안정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음악적 개성과 색깔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또한 글로벌아이돌, 보컬리스트, 프로듀서, 작곡가 등 다양한 장르로 레이블을 확대했다.

이번 합병으로 플레이엠과 크래커 양사의 아티스트 지적재산권(IP)과 콘텐츠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K팝 산업 내 카카오엔터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플레이엠에는 걸그룹 에이핑크와 가수 허각, 보이그룹 빅톤, 신인 걸그룹 위클리 등이 소속돼있다. 크래커에는 보이그룹 더보이즈가 소속돼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독립적으로 각 레이블의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멀티 레이블 시스템의 고도화를 추진해 음악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 '제주산 찰광어회' 2만원대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롯데마트가 국민 횟감의 대명사인 광어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대체 횟감으로 찰광어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9월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제주산 찰광어회(300g 내외/냉장/국산)’를 2만 6900원에 판매하며, 고객들이 고급 횟감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해부터 여름철 이상고온으로 광어와 우럭 양식

2

결혼, 이사 준비 걱정마세요...아이파크몰, ‘더드림 리빙&웨딩페어’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오는 1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아이파크몰은 최근 다시 늘어나고 있는 결혼 준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리빙페어’에서 한 단계 더 확장한 ‘더드림 리빙&웨딩페어’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혼의 설렘과 웨딩, 예식 준비까

3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2주차 돌입...고객 뜨거운 반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는 ‘버디 감사 이벤트’가 2주차에 접어들며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오는 18일까지 블렌디드와 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를 1+1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즉시 제공하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텀블러 구매 시에는 에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