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수 LG엔솔 부회장, 폴란드 배터리 공장 방문...스마트팩토리 추진 현장점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03 23:16:16
  • -
  • +
  • 인쇄

LG에너지솔루션은 CEO인 권영수 부회장이 폴란드 생산 공장의 스마트팩토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협력사와 기술 협력 확대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취임 후 첫 유럽 출장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권 부회장은 이날부터 3박 5일 일정으로 폴란드 브로츠와프 공장과 스마트팩토리 관련 협력사인 지멘스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 LG에너지솔루션 CEO 권영수 부회장


앞서 지난 5월에는 미국 미시간주와 오하이오주 등 주요 현지 공장을 찾아 스마트팩토리 현황을 점검하고, GM 등 주요 고객사와 미팅을 통해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특히 이번에 방문하는 폴란드 공장은 세계 최대 규모(연 70GWh)의 배터리를 생산하는 유럽 핵심 거점으로, 최근 생산 능력 확대와 효율성 증대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본격화하는 중이다.

또 독일 지멘스와는 지난해 11월 배터리 제조 기술의 디지털화와 효율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이달 1일자로 전사적인 스마트팩토리 운영과 북미 공장 안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인사이동도 단행했다.

우선 북미 지역 생산 안정화를 위해 자동차전지사업부 산하 북미생산총괄 조직을 신설하고, 수장으로는 최석원 폴란드법인장(전무)을 앉혔다.

생산지원담당 조직도 산하에 신설해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더불어 가동률·품질·수율 조기 안정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도록 했다.

권 부회장은 "글로벌 생산 현장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전 세계 법인이 표준화된 생산 프로세스로 하나의 공장처럼 운영되는 체계를 갖추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위메이드커넥트, 서브컬처 RPG 신작 '노아' 지스타 2025서 첫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레트로캣이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RPG 신작 ‘노아(N.O.A.H)’를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처음으로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노아’ 부스는 참관객이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

2

"중형 택시도 이제 원하는 시간에 탄다" 카카오택시, 사전 예약 기능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대형 택시에만 적용됐던 사전 호출 기능을 중형 가맹 택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경쟁사들의 혜택 강화에 대응해 중형 택시 예약 기능을 추가하며 경쟁력 제고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르면 이달 중순부터 중형 가맹 택시 사전 호출 기능을 시범 도입할 계획이다. 해당 기간 동안 이용

3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업데이트 'TOMORROW' 실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서머너즈 워 : TOMORROW(투모로우)’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 시간 대비 성장 효율을 높이고 균형 잡힌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보상을 선보였다.먼저, ‘아메리아의 행운’과 ‘탐색 전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