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유럽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 獨 '오토메티카' 참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1 10:02:08
  • -
  • +
  • 인쇄

두산로보틱스는 이달 24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로봇 전시회 '오토메티카 2002(Automatica 2022)'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오토메티카는 유럽 최대 규모의 로봇 및 자동화 기술 솔루션 전시회로, 로봇 공학과 머신비전, 디지털 솔루션 등 관련 기업이 참여한다. 

 

▲ ‘오토메티카 2022’에 참가한 두산로보틱스 부스 랜더링 이미지 [두산로보틱스 제공]


이번 전시회에서는 두산로보틱스의 협동로봇 전체를 지칭하는 단어 '로키(ROKEY)'를 활용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제조·소프트웨어 등 3개의 솔루션이 집중적으로 소개된다.

서비스 솔루션은 무인 모듈러 로봇카페 '닥터프레소(DR.Presso)'와 카메라로봇 '니나(NINA)' 외에도 누들로봇과 맥주로봇을 처음 공개한다.

누들로봇은 현재 국내 대형 레스토랑에서 사용되고 있는 제품으로, 우동·파스타·잔치국수 등 20종 이상의 면 요리를 시간당 최대 60그릇까지 만들 수 있다.

맥주로봇은 컵을 꽂으면 아래부터 맥주가 채워지는 기술인 '리버스탭(Reverse Tap)'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올해 1월 열린 'CES 2022'에서 주목을 받았던 드럼로봇의 공연도 열린다.

제조 솔루션은 ▲제품을 쌓는 '팔레타이징(Palletizing)' ▲용접 ▲가공물을 투입하고 완성품을 꺼내는 '머신텐딩(Machine Tending)' ▲부품 조립 ▲검사 등이 있으며, 언어·세부기능·구현방식을 유럽 현지 고객의 수요를 반영해 제작했다.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는 협동로봇 운용에 필요한 기능을 쉽게 설계해 공유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다트스위트(Dart Suite)'가 있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다트스위트는 누구나 쉽게 협동로봇 소프트웨어를 설계할 수 있는 개발 프로그램 '다트아이디이(Dart-IDE)'와 소프트웨어의 업·다운로드를 담당하는 다트스토어(Dart-store)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 플랫폼으로 설계한 음성 인식과 '모바일 티칭'(Mobile Teaching) 애플리케이션도 함께 시연된다. 다트스위트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기차 충전 시스템, 자율 주행 물류로봇, 교육용 로봇 키트 등이 함께 전시된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해외 매출 비중이 약 70%인 두산로보틱스의 주요 타겟이 미국과 유럽 시장인 만큼 이번 전시회에서도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며 "올해 하반기에 유럽법인을 설립하고, 영업력을 강화함으로써 해외 시장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