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전기차 전자부품 해외 마케팅 강화...'2022 유럽 배터리쇼' 참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8 09:52:23
  • -
  • +
  • 인쇄

㈜두산은 이달 30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2022 유럽 배터리쇼(2022 Battery Show EU)'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전시회는 유럽 최대 규모의 배터리 관련 분야 전시회다. 

 

▲ (주)두산 유럽 배터리쇼 부스 랜더링 이미지 [(주)두산 제공]


올해 전시회에는 전기차 OEM사를 비롯해 배터리셀, 모듈, 팩 등과 관련된 550개 이상 기업이 참가한다.

두산은 전기차 배터리 제조에 쓰이는 차세대 부품과 기술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PFC는 일본, 유럽, 북미 등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 납품되고 있다.

PFC는 전기차 배터리의 최소 단위인 셀을 연결하는 소재로, 연성동박적층판(FCCL)에 절연 필름을 라미네이팅해 제조된다.

이 제품은 구리 전선과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의 단점을 보완했다. 구리 전선에 비해 무게와 부피를 80% 이상 줄여 배터리팩의 원가를 절감하고, 자동차 주행거리도 늘렸다.

또 길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롤투롤(Roll-to-Roll)' 제조 공법을 적용해 전기차 전장 길이 3m까지 대응 가능하다.

이외에도 회로의 과전류를 방지하는 퓨즈를 내재화해 별도의 칩을 부착할 필요가 없는 '패턴 퓨즈', 부품 보호 케이스를 플라스틱이 아닌 필름 소재로 바꾼 'LCCS' 등 제품을 선보인다.

유승우 두산 전자BG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기차 배터리팩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차세대 기술 솔루션을 선보이고, 두산의 전기차 전장부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려 궁극적으로 수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 이웃사랑 성금 통해 복지 사각지대 도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1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6 나눔 캠페인’에 이웃사랑 성금 70억원을 전달했다. 롯데가 전달한 성금은 저소득층 생활 안정, 전 연령의 교육훈련 지원, 사회적 약자의 경제적 자립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1999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27년간 총 1258억원을 기탁하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2

이랜드킴스클럽, ‘백합 듬뿍 칼국수·속초 홍게라면’ 밀키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마트 브랜드 킴스클럽이 한식 전문 브랜드 자연별곡의 비법을 담아 밀키트 2종(자연별곡 백합 듬뿍 칼국수, 자연별곡 속초 홍게라면)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연별곡 백합 듬뿍 칼국수’는 백합조개 500g을 듬뿍 넣어 맑고 시원하게 우려낸 육수에 쫄깃한 생칼국수 면을 더한 제품이다. ‘자연별곡

3

CJ온스타일, ‘집착페스타’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침구, 홈키친, 인테리어 아이템을 총망라한 연중 최대 리빙 큐레이션 행사 ‘집착페스타’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콘셉트는 ‘집에 착 붙는 리빙템’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TV뿐 아니라 코엑스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브랜드 큐레이션 전시를 동시에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