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우리집에서 만나는 쿡킷 전국 맛집 순례’ 기획전을 열고, 지역 유명 요리를 밀키트 ‘쿡킷’ 메뉴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마음 편히 여행 다니기 어려운 시기에 ‘쿡킷’으로 팔도 미식을 경험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 |
▲ 쿡킷 전국 맛집 순례 기획전 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
전문 셰프들이 엄선해 내놓은 메뉴는 평양 만두전골과 춘천 눈꽃치즈닭갈비, 서울식 육수불고기, 안동 찜닭 등 네 가지다. 이 메뉴들은 모두 CJ제일제당 쿡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평양 만두전골은 소고기 육수가 특징이다. 평양만두와 4가지 버섯, 쑥갓, 미나리, 대파를 전골냄비에 둘러 담은 뒤 육수 소스를 넣고 15분간 끓이면 완성된다.
춘천 눈꽃치즈닭갈비는 양념이 밴 닭고기와 양배추‧고구마에 떡‧깻잎 등이 동봉돼 있다. 춘천 명동거리 닭갈비골목의 미식을 즐길 수 있다는 콘셉트다.
서울식 육수불고기는 소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한 뒤 가운데에 올리고 채소‧팽이버섯‧당면을 넣고 소고기 육수와 함께 익혀 먹는 음식이다. 안동 찜닭은 닭고기와 매콤한 간장 양념, 채소와 당면이 어우러진 메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쿡킷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