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안성소방서에 심신안정실 지원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3-22 15:50:57
  • -
  • +
  • 인쇄
'소방원 현장 돕기' 일환 …추가 9개 추가 계획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KB손해보험은 안성소방서 119구조대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소방공무원을 위한 심신안정실인 ‘힐링의 기적 82호’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 K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오후, 경기도 안성시 신소현동에 위치한 안성소방서 119구조대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소방공무원을 위한 심신안정실인 '힐링의 기적 82호’ 개소식을 진행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이날 개소식 행사에는 KB손해보험 윤희승 경영전략본부장, 전국재해구호협회 김정희 사무총장,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조선호 본부장 등 관련 기관 주요 인사가 참석해 소방공무원들의 힐링을 도와줄 특별한 공간의 탄생을 축하했다.

 

'힐링의 기적'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마음건강과 체력회복을 도움으로써 보다 높은 질의 대국민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심신안정실을 설치·지원하는 KB손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손보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총 82개소의 심신안정실을 설치했고, 올해도 9개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소방청의 '2023년 소방공무원 마음건강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방공무원 10명 중 4명이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나 수면 장애 등을 호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도 최근 1년 간 소방 활동을 하면서 외상사건(외상후스트레스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사건)에 노출된 평균 횟수는 약 5.9회로 나타났다. 일반인은 접하기 힘든 참혹한 현장에 꾸준히 노출되는 만큼 이들에 대한 마음 건강과 심신 회복을 위한 지원이 매우 시급한 실정이다.

 

KB손해보험은 119안전센터에 사용할 수 없거나 활용도가 낮은 공간을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으로 리모델링하고, 소방공무원들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안마의자, 침대형 안마기, 소파, 공기정화식물 등을 지원하고 있다.

 

개소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윤희승 상무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몸과 마음의 휴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2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3

오뚜기 케챂 55주년…‘2026 행운 굿즈 팩’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케챂 출시 55주년을 맞아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2026 행운 굿즈 팩’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굿즈 팩은 오뚜기 케챂의 55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한정 굿즈로, 행운 카드 1종과 스티커 2종으로 구성됐다. 최근 행운 카드는 심리적 안정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며 다양한 연령층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