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보험업계 처음으로 ‘AI 명함 서비스’ 시범도입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12 10:27:29
  • -
  • +
  • 인쇄
생성형 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함께 신규 서비스 선보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손해보험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함께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AI 명함 서비스는 사진 1장과 10초 분량 음성만으로 보험설계사와 같은 모습의 가상 인간을 구현해 최대 1분 가량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KB손해보험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한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 골드멤버 300여명을 대상으로 2개월간 시범 운영한다.
 

▲KB손해보험에서 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AI 명함 서비스’ 예시 [사진=KB손해보험]

 

이후 KB손해보험은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운영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AI 명함에는 소속·성명·연락처 등 자기소개 사항뿐만 아니라 ▲정기 안부 인사 ▲이관고객 안내 ▲계약고객 관리 등 내용을 담을 수 있다.

또 추가 이미지 촬영 없이도 명절·생일을 비롯한 고객 기념일에 맞춤형 의상으로도 변경할 수 있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KB손해보험은 AI 명함 서비스 외에 이달 초 가상 인간 모델을 활용한 영상안내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기존 문자 메시지나 문서로 안내되는 공지사항이나 대면 진행하던 상품 설명을 가상 인간이 나오는 영상으로 제작해 직원 교육·고객 안내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용무 KB손해보험 CPC디지털부문장은 “지난달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상 인간 모델을 활용한 영상 제작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교육생의 95.7%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곳 설명했다.

이 부문장은 또 “이번에 도입한 AI 명함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역량을 내재화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혁신적인 시도로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요스타, 명일방주 팝업스토어 ‘겨울의 초대장’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첫 공식 팝업스토어 ‘겨울의 초대장’을 오픈하고, 오는 2월 8일까지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 3층 브이스퀘어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6주년을 맞아 그간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 공간과 컬래버

2

KG그룹 곽재선 문화재단, 필하모닉과 2026 클래식 시즌 개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그룹 곽재선 문화재단이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2026년 연간 시즌 공연 계획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클래식 음악 여정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KG그룹(회장 곽재선)의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곽재선 문화재단은 2025년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정통 클래식의 깊이를 바탕으로 관객 친화적 공연 기획을 선

3

동국제약, 포켓 사이즈 구내염 비타민 '오라비텐액티브정' 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국제약이 구내염 치료제 전문 브랜드 '오라(ORA)군'의 신제품 '오라비텐액티브정'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오라비텐액티브정은 기존 오라비텐정을 리뉴얼한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으로, 비타민 B2를 활성형으로 변경하고 활성형 비타민 B6를 추가해 구내염 관리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활성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