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손해보험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브레인AI와 함께 ‘AI 명함 서비스’를 시범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AI 명함 서비스는 사진 1장과 10초 분량 음성만으로 보험설계사와 같은 모습의 가상 인간을 구현해 최대 1분 가량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서비스다. KB손해보험이 보험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한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 골드멤버 300여명을 대상으로 2개월간 시범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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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에서 보험업계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AI 명함 서비스’ 예시 [사진=KB손해보험] |
이후 KB손해보험은 전속 설계사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운영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우선 AI 명함에는 소속·성명·연락처 등 자기소개 사항뿐만 아니라 ▲정기 안부 인사 ▲이관고객 안내 ▲계약고객 관리 등 내용을 담을 수 있다.
또 추가 이미지 촬영 없이도 명절·생일을 비롯한 고객 기념일에 맞춤형 의상으로도 변경할 수 있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KB손해보험은 AI 명함 서비스 외에 이달 초 가상 인간 모델을 활용한 영상안내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기존 문자 메시지나 문서로 안내되는 공지사항이나 대면 진행하던 상품 설명을 가상 인간이 나오는 영상으로 제작해 직원 교육·고객 안내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용무 KB손해보험 CPC디지털부문장은 “지난달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상 인간 모델을 활용한 영상 제작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교육생의 95.7%가 만족한다고 답변했다”곳 설명했다.
이 부문장은 또 “이번에 도입한 AI 명함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역량을 내재화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혁신적인 시도로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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