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장애인 표준사업장 ‘이노위드’ 10주년…채용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8 17:28:51
  • -
  • +
  • 인쇄
올해 40명 내외 채용, 파주‧구미지역에 카페위드 3개 추가 개설

LG이노텍는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이노위드’가 10주년을 맞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노위드는 조만간 파주와 구미지역에 3개의 카페위드를 추가 개설할 계획이다. 카페위드는 이노위드가 운영하는 LG이노텍 사내 카페 브랜드다.
 

▲ LG이노텍 구미사업장 사내카페 '카페위드'에서 음료 만드는 '이노위드' 소속 바리스타의 모습 [사진=LG이노텍 제공]

 

이외에도 이노위드는 환경미화‧조경‧편의점, 사내 우편, 커피머신 관리 등 장애인에 적합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장애인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이노위드 장애인 직원은 총 136명이다. 이중 중증 장애인이 107명으로 80%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노위드에 따르면 장애인 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 및 작업환경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원만한 대인 관계에 필요한 체육활동과 은행 이용법 등의 교육도 병행해 장애인 직원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다.

장애인 직원들은 누구보다 최선을 다해 맡은 바 업무에 임한다. 조직 구성원 중 한 사람으로서 당당히 제 몫을 해내고 있다는 사회적 성취감 덕분이라는 게 이노위드의 설명이다.

또한 지난해 장애인 58명을 신규 채용한 데 이어 올해에도 40명 내외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노위드는 장애인 직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장애인 채용을 확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장애인고용 촉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받기도 했다.

설진길 LG이노텍 이노위드 대표는 “장애인 구성원들은 LG이노텍 사업장 임직원들의 복지를 책임지고 있는 인재들”이라며 “이노위드는 앞으로도 장애인이 당당히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며, 장애직원들과 함께 행복일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