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웹젠과 '위믹스' 플랫폼 생태계 확장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30 00:21:59
  • -
  • +
  • 인쇄

위메이드가 인기 게임 IP '뮤'로 유명한 웹젠과 손잡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간다.
 

▲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웹젠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웹젠은 대표 히트작인 PC 온라인게임'뮤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MMORPG인 '뮤 오리진' 시리즈와 'R2M'이 흥행을 이어가면서 중견 게임업체로 성장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랫폼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게임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사업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기술과 사업 등 여러 부문에서 위메이드와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자체 블록체인 기반 기술도 확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웹젠의 유명 IP에 블록체인을 신속하게 접목해 미증유의 글로벌 성공을 이끌겠다"며 "웹젠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웹젠의 IP가 세계적으로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당근도 오네" CJ대한통운-당근마켓, 중고거래 배송 '협업'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당근마켓과 손잡고 중고거래 이용자를 위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불황형 소비’가 늘어나고 한정판·명품·패션 등을 중심으로 중고거래가 활성화되면서 이와 함께 성장하는 물류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당근마켓이 17일 출시한 ‘바로구매 서비스’의 배송을 전담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

2

이디야커피, 모바일 게임 '헬로 타운'과 협업...특별 메뉴 마련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모바일 게임 ‘헬로 타운’과 손잡고 배달앱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헬로 타운’은 스프링컴즈가 개발한 경영형 퍼즐 게임으로, 유저가 주인공이 돼 마을을 꾸미고 상권을 키워가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퍼즐에 가게 운영, 건물 업그레이드, 캐릭터 성장 요소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귀

3

롯데마트, 소비자 입맛 사로잡은 과일의 비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신선지능’으로 무장한 롯데마트가 실패 없는 과일 장보기를 구현한다. 올해 5월 발표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식품소비행태조사에 따르면 과일 구매 시 소비자가 가장 중요시하는 기준은 ‘신선도(32.3%)’로, ‘가격(16.1%)’보다 약 2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균일한 맛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롯데마트는 ‘실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