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웹젠과 '위믹스' 플랫폼 생태계 확장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30 00:21:59
  • -
  • +
  • 인쇄

위메이드가 인기 게임 IP '뮤'로 유명한 웹젠과 손잡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간다.
 

▲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웹젠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웹젠은 대표 히트작인 PC 온라인게임'뮤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MMORPG인 '뮤 오리진' 시리즈와 'R2M'이 흥행을 이어가면서 중견 게임업체로 성장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랫폼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게임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사업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기술과 사업 등 여러 부문에서 위메이드와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자체 블록체인 기반 기술도 확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웹젠의 유명 IP에 블록체인을 신속하게 접목해 미증유의 글로벌 성공을 이끌겠다"며 "웹젠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웹젠의 IP가 세계적으로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