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웹젠과 '위믹스' 플랫폼 생태계 확장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30 00:21:59
  • -
  • +
  • 인쇄

위메이드가 인기 게임 IP '뮤'로 유명한 웹젠과 손잡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간다.
 

▲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웹젠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웹젠은 대표 히트작인 PC 온라인게임'뮤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MMORPG인 '뮤 오리진' 시리즈와 'R2M'이 흥행을 이어가면서 중견 게임업체로 성장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랫폼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게임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사업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기술과 사업 등 여러 부문에서 위메이드와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자체 블록체인 기반 기술도 확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웹젠의 유명 IP에 블록체인을 신속하게 접목해 미증유의 글로벌 성공을 이끌겠다"며 "웹젠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웹젠의 IP가 세계적으로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