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PC MMORPG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 3월 동시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7 19:30:53
  • -
  • +
  • 인쇄

웹젠은 PC MMORPG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을 오는 3월 동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 버전에서는 한국을 포함해 각국 이용자가 한 서버에서 공통 콘텐츠를 즐기는 '글로벌 원빌드(Global One Build)' 방식을 적용한다. 또 한국어와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썬 클래식' 글로벌 버전 [웹젠 제공]


앞서 웹젠은 지난해 7월부터 약 3개월간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화 서버인 '오픈 리부트 서버'를 시범 운영했다.

이번 게임은 ‘캐릭터 귀속 창고’와 ‘아이템 컬렉션’ 등을 추가해 특화 서버보다 게임 콘텐츠를 늘렸고, 썬 클래식의 대표 콘텐츠인 'AC 시스템'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서비스 지역과 상관없이 빠르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는 '파티모집 기능' 등 글로벌 서비스 전용 게임 서비스 기술도 적용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기아 3분기 매출은 실력 ‘덕’, 손익은 관세 ‘탓’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기아가 올해 3분기(7~9월) 글로벌 판매 호조에도 불구하고 미국 관세 부담과 환율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반토막 났다.기아㈜는 31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2025년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고, 매출액 28조 6,861억원, 영업이익 1조 4,622억원, 당기순이익 1조 4,22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2

NS홈쇼핑, 하나은행과 시니어 맞춤 금융라이프서비스 협력 업무협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지난 30일 판교 본사에서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와 시니어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라이프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토탈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쇼핑은 물론 건강, 여가, 은퇴 설계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생활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고, 하나은행은 금융 전문성을 기반으로 시니어

3

르노코리아, 연말 고객 감사 이벤트 ‘르노 메르시 위크’ 진행…매주 새로운 경품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대표이사 니콜라 파리)가 연말까지 고객 감사제 ‘르노 메르시 위크(Renault Merci Week)’를 진행하며, 총 8주간 매주 새로운 경품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첫 주차인 오는 11월 9일까지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승을 신청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