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웹젠과 '위믹스' 플랫폼 생태계 확장 맞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2-30 00:21:59
  • -
  • +
  • 인쇄

위메이드가 인기 게임 IP '뮤'로 유명한 웹젠과 손잡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간다.
 

▲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는 웹젠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웹젠은 대표 히트작인 PC 온라인게임'뮤 온라인'을 비롯해 모바일 MMORPG인 '뮤 오리진' 시리즈와 'R2M'이 흥행을 이어가면서 중견 게임업체로 성장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위믹스 플랫폼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게임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사업에서 독보적인 노하우를 갖고 있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기술과 사업 등 여러 부문에서 위메이드와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자체 블록체인 기반 기술도 확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웹젠의 유명 IP에 블록체인을 신속하게 접목해 미증유의 글로벌 성공을 이끌겠다"며 "웹젠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웹젠의 IP가 세계적으로 더욱 확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2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3

[메가 이슈토픽] 삼성SDI, 북미 ESS '빅딜' 연타…LFP로 미국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SDI가 북미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연이은 대형 수주를 따내며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공지능(AI) 산업 성장과 신재생에너지 확산으로 ESS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삼성SDI가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금융감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