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수지스링크와 식물성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4 09:34:09
  • -
  • +
  • 인쇄

아워홈은 축산가공품 제조·유통기업 수지스링크와 식물성 대체육 상품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HMMA(고수분 대체육 생산 기술)' 공법을 활용한 대체육 공동 연구개발과 상품화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 오지영 아워홈 R&D Institute 원장(왼쪽)과 임진원 수지스링크 부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제공]


또 신제품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과 더불어 국내 대체육 시장의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더불어 HMMA 기술을 적용해 '습식 조직 단백' 대체육을 개발하고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다.

이 대체육은 미세 다공성 구조로 생산돼 수분함량과 맛, 질감 등이 실제 고기와 가장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존 시장에 출시된 대체육(건식 조직 단백)이 다짐육과 분쇄가공품, 소시지 등 생산에 머물렀다면, 습식 조직 단백 대체육은 양념육, 닭가슴살 등 원물 형태의 차별화된 고품질 대체육 생산이 가능하다.

수지스링크는 내년 상반기까지 HMMA 생산 설비를 갖춘 습식 제조 단백 대체육 전용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 가동에 나설 방침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대체육 제품 출시는 물론 대체육을 활용한 메뉴도 꾸준히 개발해 메탄 배출 감축에 일조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두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미래 식품 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