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보-동양생명, 손보·생보 교차판매 제휴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5-27 10:24:08
  • -
  • +
  • 인쇄
'설계사 소득 증대' 행보 박차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롯데손해보험이 동양생명과 '양사 설계사들의 생명·손해보험 상품 교차 판매를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 롯데손해보험 본사 사옥 전경.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교차 판매는 생명보험사 소속 설계사가 손해보험사 상품을 판매하고, 손보사 설계사도 생보사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제도다. 다만 생명·손해보험협회에 자격을 등록하고 보험사 1곳을 추가로 선택한 뒤 위촉받는 절차가 번거로워, 교차 판매를 원하는 설계사들이 그간 불편을 겪어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불편했던 교차 판매 등록(각 보험협회)과 위촉(보험사) 과정을 간편화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교차 판매를 원하는 양사 설계사들은 롯데손해보험 권역별 54개 본부와 동양생명 11개 지점 간 매칭을 통해 보험 서비스 판매를 위한 위촉 과정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양사는 설계사 위촉과 보험 서비스 설계 지원, 전산 프로세스 등 편의를 신속하게 제공키로 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앞으로 타 생명보험사와의 교차 판매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레드페이스, 가을 트레킹 맞춤형 기능성 워킹화 2종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트레킹 계절인 가을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춰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발 편한 기능성으로 나들이부터 트레킹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콘트라 벤트 노바 워킹화와 콘트라 셀 코어 워킹화는 모두 갑피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적용했다. 이는 브랜드가 자체

2

아이파크,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힐스테이트·푸르지오 뒤이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아이파크가 선정됐다고 11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3

KT&G복지재단, 베트남 태풍 피해지역 초등학교 리모델링 준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복지재단이 지난 10일 베트남 북부지역 뚜옌꽝 성(省)에 위치한 뚜꽌 초등학교 건물 리모델링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학생 750여 명이 재학 중인 뚜꽌 초등학교는 지난해 베트남 지역을 강타한 태풍 ‘야기(Yagi)’의 피해로 학교 건물과 시설이 심하게 훼손돼 학생들이 위태로운 환경에서 교육을 이어가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