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글로벌 기업을 경쟁사로”…해외 공략 가속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03 12:05:46
  • -
  • +
  • 인쇄
푸드테크 도입,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한 ‘NEW 아워홈’ 강조

구지은 아워홈 대표(부회장)가 아워홈의 2023년 방향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를 강조했다.

아워홈은 지난 2일 서울 마곡 본사에서 새해 온‧오프라인 시무식을 열고 ‘NEW 아워홈 도약’을 다짐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현장과 미국‧유럽‧베트남 등 해외 근무자들은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 구지은 아워홈 대표(부회장)

 

구 부회장과 본사 임직원들은 시무식 시작에 앞서 화상을 통해 현장 및 해외 상주 직원들과 지난 한 해를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난해 성과 우수 직원과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구 부회장은 직접 전 임직원에게 ‘2023년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방향‘을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지난해 성과 공유로 시작된 프레젠테이션은 올해 핵심 과제와 경영 목표 발표에 이어 미래 비전 제시까지 진행됐다.

구 부회장은 “2022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 법인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10%을 넘어섰다”며 “고객사와 현지‧본사 간 긴밀한 소통과 K푸드코너 신설 등 적극적인 운영 전략을 통해 기대 이상의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고 격려했다.

또 “2022년 국내외 단체급식 ’밀케어‘ 사업 부문은 신규 고객사를 다수 창출해 향후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고 HMR(가정대용식) 사업 부문은 시장선도형 고품질 식품을 내세운 B2C 시장 공략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케어푸드‧메디푸드 연구개발 성과와 업계 최초 제조 인프라 ‘폐기물 매립 제로’ 플래티넘 등급 획득 등 미래를 위한 토대를 쌓은 한 해였다”고 평가했다.

구 부회장은 올해 경영계획 공유 세션에서 “아워홈의 정통성과 강점을 글로벌 메가트렌드와 접목시키자”며 “융합적 사고와 역량을 통한 제품과 서비스를 다차원적으로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올해는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PI(프로세스 이노베이션), 푸드테크 도입,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NEW 아워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같이 해외 사업 비중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올해부터는 국내를 넘어 ‘컴패스’, ‘소덱소’와 같은 글로벌 기업을 경쟁사로 설정하자”고 당부했다.

구 부회장은 끝으로 “창사 이후 20여 년간 아워홈이 성장하는 데 여러분들이 큰 역할을 맡아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빛나는 아워홈의 앞길을 함께 걸어가자”며 “저 역시 여러분들 뒤에서 함께 걸으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지난해 매출 1조 8300여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배 이상인 약 570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위러브유, 설 명절 맞아 국적 초월한 온기 나눔
[메가경제=이준 기자] “한국에도 명절을 함께 보낼 가족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설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11일, 화합과 연대의 장인 ‘2026 지구촌 가족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설 명절’ 행사를 열었다. 위러브유 성남판교지부에

2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3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