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제네시스, 美 카앤드라이버 '트럭 & SUV 베스트10' 최다 선정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8 15:41:2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가 주관하는 '2023 베스트 10 트럭 & SUV'에 현대차 아이오닉 5와 기아 EV6·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이 각각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 아이오닉 5 [사진=현대차 제공]


특히 트럭 & SUV 부문에 선정된 총 10개 차종 중 현대차그룹 3개 브랜드에서 총 4개 차종을 차지해 자동차그룹 기준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차그룹의 E-GMP 기반 전용 전기차 2종은 나란히 베스트 10에 올랐다.

1955년 창간한 카앤드라이버는 전 세계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로, 주행성능이나 차량 가치 등에 대한 에디터의 엄격한 평가를 거쳐 매년 최고의 차량을 선정한다.

'2023 베스트 10 트럭 & SUV'는 북미에서 판매 중인 11만 달러(약 1억 3600만 원) 미만 SUV, 트럭, 밴 등의 차량을 일주일간 시승한 후 성능과 가치를 평가해 상위 차종 10개를 뽑는다.

현대차 아이오닉 5는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 다목적 실내 공간, 효율적인 급속 충전시스템, 무빙 에너지 시스템 개념의 V2L 등을 바탕으로 지난해 8월 카앤드라이버 선정 '올해의 전기차'를 수상한 데 이어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렸다.

기아 EV6는 E-GMP 기반의 우수한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혁신적인 소재를 활용한 넓은 실내 공간, 운전자를 돕는 다양한 첨단 사양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북미 출시 1년 만에 베스트 10으로 선정됐다.

텔루라이드는 2020년부터 4년 연속 베스트 10으로 뽑혔다. 제네시스 GV70은 편안하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고유의 디자인, 고급스러운 마감과 넉넉한 적재공간 등의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역대 최다 차종이 '2023 베스트 10 트럭&SUV'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